맨날 먹고 있는 거 같은데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남다른 생활 습관 3가지

tvN - 놀라운 토요일

분명 무언가를 맨날 먹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날씬한 몸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봤을 것이다.

 

오늘은 이들이 몸매 유지를 위해 꼭 지킨다는 일상생활 속 남다른 습관 3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먹어도 살 안 찌는 사람들의 남다른 생활 습관 3가지

1. 물을 수시로 마신다.

 

 

인체의 70% 이상을 이루고 있는 것은 수분이다. 물은 다이어트뿐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 평소에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물은 세포 유지, 혈액순환, 노폐물 배출, 체열 발산, 체액의 산성도 유지 등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며, 몸에 균형을 유지하는데 효과적이다.

 

2. 규칙적으로 식사한다.

규칙적인 식사를 할 경우 우리가 섭취한 음식물들은 신진대사와 기초대사 등을 통하여 모두 사용되어 연소된다. 하지만 불규칙적인 식사를 할 경우 에너지가 연소되지 않고 지방질로 저장되어 살이찌게되는 것이다.

 

따라서 규칙적인 식사를 할 때, 우리 몸과 건강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3.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다.

음식을 천천히 꼭꼭 씹어먹는 습관은 포만감을 쉽게 느껴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 포만감을 느끼는 이유는 만복 중추가 자극되기 쉽기 때문이다.

 

또, 꼭꼭 천천히 먹게 되면 섭취한 음식의 소화와 흡수 또한 좋아진다. 이는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한 몸매 유지까지 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