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전문가가 알려준 '식단·운동 하나도 필요없는' 다이어트 비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 세상에서 가장 쉬운 다이어트 방법으로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소개해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극하고 있다. 시간제한 다이어트란 음식 먹는 시간을 조절, 제한해서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다. 

 

 

 

ⓒ나는 몸신이다

 

그럼 과연 제한을 두는 시간대는 언제인지 알아보자. 하루를 시작하는 기상시간부터 시작해 12시간만 음식을 섭취한다. 예를 들어 오전 7시에 기상하면 저녁 7시까지 시간을 정해놓고 진행하는 것 이다.

 

 

나는 몸신이다

 

 

이 다이어트가 주목받는 이유는 운동을 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과 식단 조절이 필요하지않다는 것이다 . 또, 콜레스테롤,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도 개선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나는 몸신이다

 

시간제한 다이어트에 핵심은 다음과 같다.

 

정해놓은 시간에 음식을 먹게되면 생체리듬이 맞춰지게 되는데, 이 때문에 호르몬 분비가 원활해지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 때문에 체중 감량이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다이어트 기간 중에는 자신이 평소에 먹었던 양을 그대로 시간 내에 동일하게 먹어도 된다. 단, 평소에 먹던 양 보다 더 많이 먹으면 당연히 살이 찌기 때문에 폭식은 금물이다. 

 

나는 몸신이다

 

실제 방송에서 시간제한 다이어트를 4주동안 체험하신 분들이 출연했는데, 그 결과 다이어트 효과는 물론 만성질환까지 개선되는 결과를 보여줬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