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한 달, 하루 5분) 볼록 튀어나온 뱃살을 하루빨리 빼고 싶다면 꼭 알아야 할 운동법

ⓒ유튜브 - 힙으뜸

하루 종일 앉아서 생활을 하는 경우가 많다보니 자연스레 엉덩이를 포함한 척추 건강에 이상이 생기고, 몸무게도 불어난다. 이에 오늘은 이 종합적인 문제를 한번에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그 방법은 바로 과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화제가 된 바 있는 '플랭크 한달 챌린지'다. 이 챌린지는 플랭크를 매일 한 달 동안 반복하는 방법으로 비틀어진 자세 교정은 물론, 몸 구석구석 군살을 모두 제거해 주는 효과가 있다.

 

 

실제로 챌린지를 직접 도전한 많은 이들이 '플랭크'의 효과는 대단했다고 말했으며, 챌린지 후기로 공개한 사진에는 복부에 있던 군살이 제거되고, 복근이 생긴 것도 확인 할 수 있었다고 한다.

 

또한 자세 교정, 허리통증 감소, 유연성 증가 등 다양한 효과도 봤다고 한다. 22인치 개미허리로 유명한 트와이스의 모모 역시 자신의 잘록한 허리의 비결로 '플랭크 운동'을 꼽은 바 있다.

 

 

플랭크 운동은 별다른 도구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으로 바쁜 일상에서도 5분만 투자하면 따라 할 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따라 해 보길 바란다. 플랭크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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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엎드려서 팔꿈치를 구부리고, 바닥에 팔뚝을 대준다. 그 후 뒤꿈치부터 정수리까지 일직선을 유지한 상태에서 버텨준다. 복부가 바닥으로 떨어지지 않도록 계속해서 복부에 힘을 유지하면서 버텨주는게 포인트다.

 

 

보기에는 굉장히 쉬워보이지만 처음 해보는 사람이나, 운동을 평소에 하지않던 사람의 경우에는 코어 힘이 부족하여 자세가 어려울 수 있다. 그럴 경우에는 거울 앞에서 자세를 보면서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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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랭크 동작은 총 6세트를 진행하며, 1세트 30초부터 순서대로, 40초, 50초, 1분, 30초, 30초씩 버텨준다. 세트 사이 휴식시간은 10초로 한다.

 

플랭크는 코어 운동 중 가장 기본이 되는 운동으로 그 효과가 굉장히 뛰어나다. 매일 5분씩 따라하면 코어근육 강화는 물론 군살없는 탄탄한 몸매 유지와 자세 교정도 가능하니 오늘부터 5분씩 따라해 몸의 변화를 느껴보길 바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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