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쉰내 감쪽같이 싹 사라짐" 냉장고 냄새 없애는 방법 5가지

냉장고를 오랫동안 청소하지 않으면 나는 냄새는 말하지 못할 정도로 지독합니다. 냉장고 냄새는 세균과 박테리아, 곰팡이와 관련이 있는데 일반적으로 김치와 같은 발효 음식을 보관하면 휘발성 유기 화합물질이 생기면서 나는 냄새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주 청소해주고 냄새를 제거해주는 '이것'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면 효과적으로 퀴퀴한 냄새를 잡을 수 있습니다.

 

식빵


먹다남은 식빵이나 유통기한 지난 식빵을 프라이팬에 구워 까맣게 태운 다음 은박지로 포장하면 '활성탄' 역할을 해 냄새를 제거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식빵을 버렸다면 지금부터라도 버리지 말고 이렇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주


소주의 알콜 성분은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남은 소주를 이용해 청소할 때 사용하곤 하는데요. 효과적으로 냉장고 냄새를 제거하고 싶다면 행주에 소주를 묻혀 구석구석 닦거나 뚜껑을 연 채로 넣어두면 됩니다.

 


숯은 탈취 효과가 있습니다. 숯을 신문지로 싸서 냉장고에 넣어두면 냉장고 냉기 순환을 돕고 냄새 제거에 좋습니다. 

 

오랫동안 둘 경우 탈취효과가 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동안 넣어뒀다가 다시 씻어서 햇빛에 바짝 말려주면 재사용이 가능합니다.

 

커피찌꺼기


요즘 카페가 많이 생기면서 커피찌꺼기를 제공하는 커피숍이 많습니다. 커피찌꺼기를 햇빛에 잘 말린 다음 다시백 주머니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두면 탈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습기가 남아있는 경우 곰팡이가 생길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청소


냉장고 냄새를 확실하게 없앨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냉장고 청소입니다. 아무리 탈취 효과가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냉장고에 음식이 가득하다면 발효가 되면서 엄청난 악취를 불러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냉장고에 있는 음식을 다 꺼내 유통기한 지난 제품은 버리고 가능한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행주에 소주를 묻혀 구석구석 닦아주면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