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법은 따로있다" 상체 비만 탈출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는 꾸준히 하고 있는데 확실한 효과를 못 보고 있다면 자신의 체형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이 바로 체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식이 다르다는 사실이다.


즉, 상체 비만, 하체 비만, 마른 비만 등 자신이 속한 체형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뜻이다. 


다이어트 방식으로는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운동법과 식단 조절을 택하는데 그중에서도 오늘은 상체 비만으로 고민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한 `상체 비만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과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상체 비만에 효과적인 운동법


1. 플랭크

플랭크는 허리와 등 근육을 강화하는 동시에 척추를 바르게 펴 자세를 교정하고 전신 코어를 활성화하여, 많은 상체 비만들에 큰 적인 복부 다이어트에 상당한 효과를 나타낸다.


2. 푸시업

누구나 알고있는 상체운동에 대표적인 운동으로 가슴과 어깨를 발달시키고, 상체를 튼튼하고 매끄러운 라인을 만들어준다. 가슴과 어깨뿐만 아니라 상체에 다양한 부위에 자극이 가기 때문에 상체 비만을 겪는 이들에게는 최고의 운동법이다.


상체 비만에 효과적인 음식


1. 바나나


다이어트 대표 과일인 바나나는 몸속 독소와 붓기를 빼주고, 식이 섬유질인 펙틴의 함유량이 많아 원활한 배변 활동을 촉진시켜 복부 팽창 현상을 막아줘 상체 비만에 아주 효과적이다.


2. 다시마


상체 비만의 원인으로 꼽히는 변비 해소에 효과적인 다시마는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으로 변비를 예방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또, 체내에 쌓이는 지방의 흡수를 막아주고 칼로리도 낮기 때문에 상체 비만에는 아주 효과적인 음식이다.

3. 파인애플


달달한 맛이 일품인 파인애플은 나트륨 수치를 조절하고 소화를 도와준다. 특히, 파인애플의 브로멜라닌은 단백질 분해효소로 손상된 근육이나 염증을 회복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