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습관만 지켜보세요" 살찌지 않는 사람들이 한다는 5가지 습관

특별히 많이 먹는 것도 아닌데 살이 찌는 느낌을 강하게 받을 때가 있다. 체중을 확인해보면 역시나 살이 쪄있을 것이다. 이럴 때는 자신의 생활 습관 점검이 반드시 필요한 시점이다.

 

평소 자신의 생활 습관이 단순히 적게 먹는 것 외에도 살을 찌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이 몸에 길들여져 있기 때문일 가능성이 크다.

 

따라서, 오늘은 살을 찌게 만드는 나쁜 습관들을 버리고 '살찌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한 5가지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1. 밥은 세 끼를 다 먹자.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가 몸에 좋지 않고 오히려 역효과를 낸다는 정보는 많이들 알고 있을 것이다. 굶으면 살은 빠질지 모르지만 기초대사량이 줄게 되고 결국 더 심한 요요 현상을 초례하게 된다.

 

따라서, 세끼를 다 먹되 밥의 분량을 줄이고, 반찬은 채소, 나물, 해조류, 토마토 등등 채소 위주로 색깔별로 다양하게 섭취한다.

2. 저녁은 가급적 7시 전에 먹자.

잠자는 동안은 공복 상태가 될 거기 때문에 에너지를 아끼고 비축하는 쪽으로 몸이 인식하게 된다. 따라서, 저녁을 늦게 먹을 경우 몸에 그대로 축적되고, 에너지를 쓰지 않기 때문에 저녁에 먹는 밥이 살에 찌기 쉽다. 

3. 야식과 이별하자.

뱃살을 나오게 하는 아주 강력한 주범은 바로 '야식'이다. 앞서 말했다시피 밤에 먹는 건 고스란히 살로 간다고 보면 된다. 또, 잦은 야식은 역류성 식도염을 유발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선 가급적 최대한 줄이는 것을 추천한다.

4. 튀긴 음식을 멀리 하자.

튀긴 음식에 들어있는 트랜스지방산은 혈관을 망가뜨리고 염증을 유발해 심장 혈관 질환의 원흉으로 꼽히는 아주 악명 높은 지방산이다. 또, 피부의 뾰루지, 각종 염증을 유발하기 때문에 튀긴 음식보다는 삶거나 찐 고기와 가까워지는 습관을 들이도록 하자.

5. 천천히 먹자.

가장 쉬운 이유로 빨리 먹으면 당연히 많이 먹게 된다. 배가 차는 줄도 모르고 허겁지겁 많이 먹고 배불러서 후회하기 일쑤다. 이처럼 헛배 부르지 않기 위해 천천히 먹는 기술을 알아보자. 30회 이상 꼭꼭 씹고, 밥 한 번에 반찬은 한 가지만 넣어 맛을 즐기며 입속에 오래 머물게 해야 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