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0분씩 만져주세요" 전문가가 알려주는 키 쑥쑥 크는 성장판 자극 지압법

 

과거 어른들은 어린 아이들의 다리를 꾹꾹 눌러주며 펴주곤 했습니다. 이런 행동은 아이들의 성장판을 자극해 키 성장에 도움을 주었는데요.

 

성장판은 아이가 성장기를 거치는 동안 뼈가 길어지고 튼튼하게 만들며, 키가 자라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우리 아이의 몸 전체에는 206개 성장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매일 하루 10분씩, 성장판을 자극하면 아이의 성장발육이 왕성해지고, 뼈가 튼튼해지며 키가 자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성장판 혈자리를 눌러줄 때는 5~10초씩 지긋히 부드럽게 눌러주며, 3회 정도 반복해주면 좋습니다. 너무 쌔게, 너무 오래 할 필요 없다는 점 참고하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1. 승부혈

엉덩이와 다리가 만나는 곳으로 엉덩이 주름의 중앙에 위치합니다. 다리를 천천히 마사지해주면서 혈자리를 눌러주면 다리 피로도 풀어주고 성장판 자극도 줄 수 있습니다.

 

 

2. 음릉천혈

종아리 안쪽 뼈를 따라서 무릎쪽으로 올라가다보면 큰 뼈 아래 오목하게 패인 부분이 바로 '음릉천혈'입니다. 이 혈을 눌러주면 다리 부종과 피로감을 개선시켜주며, 성장판 자극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곳은 자칫 쌔게 누를 경우, 통증이 느껴질 수 있어 살살 어루만져주며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3. 위중혈

무릎 뒤쪽 오금의 정중앙에 위치한 혈로써, 성장판을 자극시켜줍니다.

 

오래 서있는 일을 하는 성인들도 이곳을 눌러주면 다리의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피로감을 개선시켜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4. 양구혈

무릎에 힘을 주면 무릎 위쪽과 바깥쪽에 움푹 패인 곳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양구혈이 위치하고 있는데, 여길 눌러주면 대퇴골의 성장판을 자극시켜줍니다.

 

 

 

 

 

5. 외슬안, 내슬안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슬개골 바로 아래 움푹 패인 곳의 안쪽을 내슬안, 바깥쪽을 외슬안이라고 부릅니다.

 

이곳 역시 대퇴골의 성장에 도움을 주는 혈자리로 눌러주면 성장판을 자극하고, 다리의 피로감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6. 족삼리

외슬안혈에서 살짝 바깥쪽 아래에 위치한 족삼리 혈도 성장판 자극에 도움을 줍니다. 이곳도 살짝 패여있기 때문에 무릎을 만져보면 금방 찾을 수 있습니다.

 

 

 

 

7. 태계혈과 곤륜혈

안쪽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에 위치 곳에서 안쪽에 위치한 것이 '태계혈', 바깥쪽으로 움푹 패인 곳이 '곤륜혈'입니다.

 

이 두곳 역시 손으로 만져보면 금방 찾을 수 있으며, 꾹꾹 눌러주면 발목의 피로를 풀어주고 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또 성장판 자극에도 도움을 주니, 꾸준히 눌러주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