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보니 몸에 열을 잔뜩 내 '수족냉증'에 특효인 음식 5가지

수족냉증을 겪는 이들이라면 겨울이 다가오는 게 많이 두려울 것이다. 수족냉증은 추위를 느끼지 않을 만한 온도인데도 불구하고 손이나 발에 지나칠 정도로 냉기를 느끼는 병으로, 추위와 같은 외부 자극에 의해 혈관이 수축되어 손이나 발의 말초부위에 혈액 공급이 과도하게 줄어들어 냉기를 느끼는 것이다.


이러한 수족냉증을 완화하기 위해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서 몸의 체온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데, 오늘은 섭취하게 되면 수족냉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5가지에 대해 알아보자.


1. 생강


생강 성분 가운데 몸을 따뜻하게 하는 성분은 특유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 쇼가올이다. 이 성분은 말초혈관의 혈액순환을 도와 몸을 덥혀주는 효과가 있다. 평소 몸이 차 수족냉증이나 겨울 감기를 달고 사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2. 미나리


미나리는 몸에 안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고, 혈관 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돕는다. 이렇게 원활해진 혈액순환으로 차가워진 팔과 다리에 혈류의 흐름을 도와주기 때문에 수족냉증을 개선하는데 큰 효과가 있다.


3. 대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몸이 찰 때 먹으면 따뜻해지는 효과가 있다. 손발이 찬 수족냉증에도 효과적이고, 배가 차갑거나 혈액순환이 잘 안되는 이들도 대추를 먹으면 증상을 개선할 수 있다.


4. 마늘


마늘의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가 체내에 흡수되는 걸 돕고, 몸 속의 에너지 대사를 더 활발하게 만들어 체온을 상승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수족냉증과 함께 배가 차가운 이들, 노폐물 배출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도움을 준다.


5. 쑥


쑥에 함유돼 있는 다량의 섬유질은 체내에 불필요한 콜레스테롤 제거 및 고혈압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 인체의 여러 가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수족냉증 완화에 효과적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