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쪽팔리게 머하러 들고와?" 장례식 후 남은 음식 들고 왔다고 쪽팔리다는 남편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장례식 후 남은 음식 어떻게 처분하시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얼마 전, 시부모님 장례식이 있었고 발인하러 가기 전에 형님, 도우미 이모님들과 함께 정리를 했는데 사용하다 남은 종이컵과 컵라면, 과일, 수육 등 물건과 음식이 꽤나 남아있었다고 한다.

컵라면과 종이컵은 박스 단위로 주문이 들어간 상태라 환불처리도 안 되고, 화투와 담요 역시도 뜯기만 해도 사용으로 체크되어 비용처리 된 상태였다.



도우미 이모님들은 물건은 챙기고 남은 음식들은 "집 가면 먹을 거 없을테니까 이거 가져가서 데워드세요"라며 수육 덩어리채로 챙겨주었다고 한다.


발인까지 모두 마친 후, 힘든 몸을 이끈채 집에 들어와서 글쓴이는 쉬고 있는데 대뜸 남편이 "쪽팔리게 장례 음식을 뭐하러 챙겼냐"며 큰 소리 쳤다고 적었다.



글쓴이는 나가지도 않은 새 음식과 일회용품을 놓고 오면 장례식장에만 좋은 일 해주는거고, 비용 환불도 안 되고 심지어 짐 정리할 때 남편은 전혀 도와주지도 않았다고 말했다.


자신이 구질구질한건지 아니면 남편이 쓸데없는 자존심을 부리는건지 이해할 수 없다며,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이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쥐뿔도 없는게 꼭 체면 따져요", "원래 다 챙깁니다", "다 비용처리 한거라 싸와도 돼요"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