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 따라 하면 뱃살 활활!" 복부만 집중 공략하는 '5분 뱃살 파괴' 운동 루틴!

오늘은 축 늘어진 뱃살을 집에서도 손쉽게 막을 수 있는 "5분 뱃살 파괴" 운동 루틴에 대해 소개한다. 

 

이 운동 루틴은 각 부위별 뱃살을 골고루 자극하는 운동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별한 기구 없이 맨몸으로 누구나 집에서 따라 할 수 있다.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으로 뱃살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다면 지금 소개하는 운동 루틴을 참고하길 바란다.

 

1. 러시안 트위스트 (1분)

바닥에 앉은 상태에서 무릎은 약간 굽혀서 발뒤꿈치만 땅에 대고 손은 가지런히 앞으로 모으거나 양쪽 귀 옆에 위치한다. 

 

이 상태에서 상체를 뒤로 45도 정도 구부려주고, 복근에 힘을 준 상태에서 왼쪽, 오른쪽으로 한 번씩 번갈아가면서 동작을 반복해 준다.

 

2. 크런치 (1분)

바닥에 누워서 무릎을 굽히고, 발바닥을 바닥에 밀착시킨다. 양손을 머리나 귀 옆에 위치하고, 복부에 힘을 주며 고개를 살짝 들어준다. 천천히 복부의 긴장을 유지하며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3. 플랭크 (1분)

허리를 곧게 편 상태에서 바닥과 수직선이 되도록 팔꿈치를 세운다. 종아리, 허리, 목이 모두 일직선이 되도록 유지하고, 복부의 힘을 준 채 무게는 팔꿈치가 아닌 팔 전체에 실어야 한다.

 

4. 하늘자전거 (1분)

바닥에 등을 대고 하늘을 보고 누운 뒤 손바닥을 바닥에 붙이고 두 다리를 공중으로 들어 올린다. 복근에 힘을 준 채 공중에서 자전거를 타듯이 다리를 움직여 준다.

 

5. V업 (1분) 

바닥에 누운 자세에서 무릎을 살짝 굽힌 후 일직선이 되도록 팔을 정면으로 들어 올린다. 상체와 다리가 V자 모양이 되도록 하고, 상체를 일으키는 동시에 다리도 들어 올려 복부에 힘을 준 채 3초 버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