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아침 5분씩 한 '이것'으로 실제 '30kg' 감량했다는 전문의의 다이어트 비법!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오늘의 주인공은 출산 후 인생 최대 몸무게 79kg을 찍었으나, 'Y존 다이어트'를 통해 무려 30kg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한다. Y존이란? 허벅지와 골반이 이어지는 생식기를 중심으로 한 '서혜부' 부위를 말한다.

 

그녀는 이 Y존이 바로 몸속 지방과 노폐물이 빠져나가는 비밀의 통로라고 말했다. 살이 찌기 시작하면 대부분 Y존 근처, 허벅지 위쪽과 안쪽으로 가장 먼저 살이 붙게 된다고 설명했다.

 

ⓒ채널A - 나는몸신이다

따라서, 다이어트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는 Y존을 반드시 관리해야만 다이어트를 성공적으로 끝낼 수 있다고 그녀는 조언했다. 그녀의 Y존 관리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

 

아침 Y존 샤워

서혜부 림프 마사지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자리에 누워 개구리 자세를 취해 Y존을 활짝 열어준다. 간혹 출산 후거나 골반에 무리가 가는 이들의 경우에는 다리를 절반만 펼치도록 한다. 골반에 통증이 있을 시 무리하지 않는 게 좋다고 당부했다.

 

펼쳐진 허벅지를 보면 사타구니 주위에 맥박이 뛰는 움푹 들어간 곳이 있는데, 그곳을 손으로 지그시 짚어 준다.

 

바로 그 부분이 림프와 동맥, 정맥이 함께 있는 위치다. 그 주변을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1분 정도 마사지 한다. 이후 허벅지부터 치골 위 하복부까지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오금 뒤 림프 누르기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오금은 무릎 뒤쪽 양쪽 인대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하며, 약한 압력으로 30초 동안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간혹 강하게 자극하는 것이 시원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 힘이 너무 세면 오히려 림프를 막을 수 있으니 평소보다 약한 압력으로 마사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킬레스건 림프 누르기

ⓒ채널A - 나는몸신이다

복사뼈와 아킬레스건 사이에 'ㄴ'자 모양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이곳을 30초간 살살 쓰다듬어 준다. 이때, 오일이나 바디로션을 바르면 훨씬 더 부드럽게 마사지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자.

 

ⓒ채널A - 나는몸신이다

특히 발목, 종아리, 허벅지가 유난히 많이 붓는 날이 있는데, 그때는 주먹을 살짝 쥐어 아래에서 위로 부드럽게 쓸어올려주며 추가로 마사지를 해주면 막혀 있던 림프를 원활하게 순환시켜 부기를 개선해 주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채널A - 나는몸신이다

이 간단한 방법이 과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생각할 수 있는데, 국제 비만 저널에도 'Y존 림프 순환'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논문이 발표되기도 했다.

 

논문에 따르면 Y존 림프 순환이 잘 되는 여성 그룹과 잘되지 않는 여성 그룹을 나눠 비교해 본 결과, Y존 림프 순환이 잘 되는 그룹이 그렇지 않은 그룹보다 훨씬 더 많은 지방 분해가 활성화 되는 것을 확인했다.

 

주의사항

ⓒ채널A - 나는몸신이다

Y존 다이어트 기간 내에는 식습관이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따라서, 탄수화물, 고지방, 맵고 짜고 단 자극적인 음식 섭취는 자제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를 접한 건강 전문가는 Y존 마사지와 적절한 식단, 운동을 함께 병행한다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라고 적극 권장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