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체험단 성공률 100%" 세 끼 다 먹고도 3주 만에 '7kg' 감량하는 종이컵 다이어트 비법!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삼시 세끼를 다 먹고도 성공할 수 있는 다이어트가 소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실제로 연세대학교 세브란스병원 비만 클리닉에서 참가자 100명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결과 100명이 모두 성공했다는 결과를 발표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무려 성공률 100%로 많은 이들의 놀라움을 자아낸 그 비법은 바로 종이컵에 있었는데, 종이컵을 다이어트 계량컵이라고 생각하고, 종이컵에 음식을 담아 먹어 식사량을 조절하는 것이었다. 

 

아침과 점심은 종이컵 2.5컵 정도의 양을 먹고, 저녁은 2컵 정도의 양을 먹는다. 

 

종이컵 다이어트 (1200kcal)

탄수화물 1컵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탄수화물은 아침 · 점심 종이컵 1컵 분량을 먹고, 저녁은 종이컵 1/2컵 분량을 먹는다. 탄수화물은 눌러 담거나 넘치게 담지 않아야 하며, 총열량의 50~60%를 섭취해야 한다. 포만감이 오래가는 잡곡밥, 현미밥을 먹어야 다이어트에 유리하다고 전문가는 조언했다.

 

채소 1컵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채소는 아침 · 점심 · 저녁 종이컵 1컵 분량을 먹는다. 조리된 채소보다는 청채소를 먹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국, 탕, 찌개류는 염분이 많기 때문에 국물보다는 건더기 위주로 종이컵 1/2컵 이하의 양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했다.

 

단백질 1/2컵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단백질은 아침 · 점심 · 저녁 종이컵 1/2컵 분량을 먹는다. 영양소 섭취가 골고루 될 수 있게 고단백, 저지방 식품을 위주로 다양한 음식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표준 체중 kg당 1~1.5g 섭취해야 한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 종이컵은 윗부분 부피보다 아랫부분이 좁기 때문에 2/3 정도 양을 절반으로 본다.

 

3주간 체험 후기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총 세 명의 참가자가 3주간 종이컵 다이어트를 체험했고, 배운 대로 종이컵에 음식을 계량하여 꾸준히 섭취한 결과, 첫 번째 참가자는 66.5kg → 62.6kg, 두 번째 참가자는 70kg → 65kg, 세 번째 참가자는 72.1kg → 66.9kg으로 적게는 3.9kg에서 많게는 7.2kg까지 모두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었다.

 

 

이에 전문가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균형 잡힌 식단으로 손쉽게 체중 감량을 할 수 있는 다이어트를 보급하고자 만들었으며, 다이어트를 계획 중이라면 '종이컵 다이어트'를 적용해볼 것을 적극 권장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