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넘기 이렇게만 따라해보세요" 일주일에 '4kg' 뱃살 쏙~ 들어가는 줄넘기 비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줄넘기 하나로 일주일 만에 57.9kg에서 53.9kg까지 감량한 비법이 공개돼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어떻게 일주일 만에 줄넘기 하나로 4kg을 감량할 수 있었을까? 

 

그녀는 일주일의 다이어트 기간 동안 줄넘기를 매일 3천 개씩 뛰었다고 한다. 식단은 따로 정해두지 않았으며, 먹고 싶은 것을 다 먹되, 야식과 과식은 절대 하지 않았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 결과 그녀의 뱃살은 찾아볼 수도 없이 쏙 들어갔으며, 몸 전체가 탄탄해졌고, 일주일 만에 4kg의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한다.

 

줄넘기는 따라해도 효과를 못보거나 무릎에 무리가 가는 경우가 많은데, 그래서 보다 효과적이고 무릎에 무리갈 일 없는 줄넘기 비법에 대해 소개한다.

 

트리플 줄넘기 운동법

줄넘기 자세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 팔꿈치는 반드시 몸통에 붙인다. 몸통에서 팔꿈치가 떨어질 경우 필요 이상의 힘이 많이 소모되며, 속도를 내기 힘들기 때문이다.

 

2. 줄넘기를 할 때에는 복근에 힘을 주고 동작한다. 몸의 균형을 제대로 잡기 위해선 복부 코어에 힘을 주고 뛰어야 바른 자세로 운동할 수 있다.

 

3. 앞발로 낮게 점프한다. 높게 뛸 경우 힘만 더 들고 무릎에 충격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앞발만 이용해 줄이 통과될 정도로 낮게 뛰어준다.

 

속도와 개수 조절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줄넘기를 처음 할 때에는 일단 몸에 익숙하게 만든 후,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목표를 잡아야 한다.

 

개인의 몸 상태에 따라 개수를 늘려 가는 것이 중요하며, 조금씩 속도를 높일 경우 칼로리 소모는 물론 신체 능력까지 향상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거꾸로 줄넘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일반적인 줄넘기 방법이 아닌, 반대로 돌려서 하는 거꾸로 줄넘기는 쓰이는 근육이 달라 다양한 전신 근육 강화에 도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다.

 

기본적인 줄넘기와 거꾸로 줄넘기를 병행한다면 다양한 부위를 골고루 탄탄하게 만드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줄넘기를 처음 시작할 때 무턱대고 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럴 경우 다이어트의 효과를 떨어뜨리고, 무릎에도 큰 충격을 줄 수 있다.

 

따라서, 줄넘기 다이어트를 예정하고 있다면 위에 소개한 줄넘기 방법을 참고해 보다 효과적이고 건강한 다이어트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