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하시려면 무조건 따라 하세요" 빼기 힘든 똥배 빼고, 44사이즈 만들어주는 운동법!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40대 77 사이즈에서 50대 44 사이즈로 시대를 역행하게 만들어준 운동법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동안 몸매를 만들 수 있다며,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동작 3가지를 소개했다.

 

이 동작들은 단순히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 아닌 근력의 질을 높이는 동작이라고 설명했는데, 그 운동 방법에 대해 바로 알아보자.

 

상체 운동

1. 첫 번째 상체 운동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먼저 한쪽 무릎을 꿇고, 다른쪽 다리는 90도로 세워서 앉는다. 양손을 주먹 쥐고 팔을 90도로 굽혀 옆으로 들어 올린다. 이때, 가슴은 열고 허리는 곧게 펴, 어깨를 올리거나 굽어지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올렸던 팔을 내리고 양쪽으로 폈다가, 다시 팔을 내린 후 위로 들어 올린다. 이 동작은 팔의 근육을 늘리고 스트레칭에 도움을 주는 동작으로 팔과 어깨 라인을 탄력 있게 바꿔주는 효과가 있다.

 

2. 두 번째 상체 운동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양팔을 수평으로 뻗고 엄지손가락은 바닥을 향하도록 한다. 이 상태에서 위아래로 팔을 흔들어 준다. 이때, 어깨는 수평을 유지하고, 허리가 굽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3. 세 번째 상체 운동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양팔을 어깨 높이로 쭉 편 상태에서 손등이 천장을 보도록 한다. 이 상태에서 팔을 접어 양쪽 팔꿈치가 'W'

모양이 되도록 옆구리 쪽으로 당긴다. 이때, 날개뼈를 충분히 조였다 풀어 주는 동작이 중요하다.

 

하체 운동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양발을 살짝 벌린 채 무릎이 발가락을 향하도록 스쾃 자세를 취한다. 한 발을 앞으로 내밀어 런지 자세를 만든 후 뒷발이 앞으로 오면서 다시 스쾃 자세를 만든다.

 

앞으로 내민 발을 다시 뒤로 보내 런지 자세를 만든 후 앞발이 뒤로 가서 다시 스쾃 자세를 만든다. 이 동작은 허리가 숙여지지 않고 쭉 펴지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양발을 한 번씩 총 10회 반복한다. 

 

전신 운동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허리를 펴고 바르게 선 상태에서 점프 후 넓게 스쾃 자세를 잡은 후 다시 점프하면서 만세 자세를 잡는다. 동작은 연속으로 이어지며 10회 반복한다. 이 동작의 포인트는 순간적으로 최대한의 힘을 끌어올려서 점프하는 것이다.

 

위에 소개한 동작만 꾸준히 따라 한다면, 똥배는 물론 온몸 구석구석 축 늘어진 살들이 탄탄해지면서 10년은 젊어 보이는  동안 몸매를 완성할 수 있다고 하니, 최근 살이 쪄서 걱정이라면 오늘 소개한 운동법을 따라 해 다이어트에 도움 얻기를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