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솔라가 요즘 푹 빠졌다" '4분'만 따라 하면 무조건 살 빠진다는 솔라 운동법!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 solarsido'

최근 마마무 솔라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인 '솔라시도 solarsido'를 통해 공개한 '4분 완성 타바타 운동법'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 solarsido'

솔라는 과거 자신의 다이어트 식단, 스트레칭 비법, 폴 댄스 등을 공개해 많은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으며, 이미 다수의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는 충분히 검증된 아이돌 대표 다이어터 중 한 명이라고 할 수 있다.

 

솔라가 공개한 '4분 완성 타바타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무산소와 유산소를 접목시킨 운동법으로 4분 동안 고강도의 운동을 총 3세트 진행하는 것이다.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 solarsido'

첫 번째 동작은 사이드 킥이란 동작으로 복부, 하체, 팔을 비롯한 전신을 자극하는 운동이다. 이후 점프 스쿼트와 암 워킹 동작을 이어나갔고, 1세트 마의 구간이라고 할 수 있는 버피 테스트 동작까지 진행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플랭크 힙 업 & 다운, 플랭크 푸시업 동작을 추가로 진행했으며, 슈퍼맨 동작으로 1세트를 마무리했다.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 solarsido'

2세트는 복부와 힙을 중점으로 자극하는 타바타 운동이 진행된다. 크로스 사이드 킥으로 2세트를 시작했는데, 쉬워 보이지만 자극이 상당한 동작이다.

 

이후 힙 스쿼트, 프론트 킥 크런치, 마운틴 클라이밍, 백 힙 런지, 레그 레이즈, 프로그 힙 쓰러스트 동작들이 이어졌고, 복부와 힙에 힘을 주고 자극을 느끼는 것이 중요하다.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 solarsido'

마지막 3세트는 전신을 자극하는 타바타 운동이 진행된다. 스쿼트 사이드 킥 동작을 시작으로, 크로스 킥, 점프 터치 스쿼트, 사이드 원스텝 바닥 터치, 발 바꿔 런지, 웨이브 푸시업, 플랭크 트위스트, 버피 스쿼트 동작들이 줄줄이 이어진다.

 

버피 스쿼트 동작을 마지막으로 총 3세트가 끝이 났으며, 1세트 당 4분씩 진행된다. 각 동작 사이 10초간 휴식하며, 세트가 끝났을 때는 1분간 휴식 후 다음 세트를 진행한다.

 

4분이라는 굉장히 짧은 시간 안에 다양한 동작들이 알차게 들어가 있기 때문에 처음엔 조금 힘들 수 있지만, 꾸준히 따라 한다면 살이 빠질 수밖에 없는 운동임은 분명하다.

 

자세한 운동법은 유튜브 채널 '솔라시도 solarsi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