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에 변화 없어도 체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결정적인 증거 3가지!

ⓒ유튜브 - iCandy피지크

다이어트, 건강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유튜버가 체중에 변화가 없어도 체지방이 빠졌다는 걸 알 수 있는 결정적인 증거 3가지를 소개해 화제다.

 

유튜브 채널 'iCandy피지크'에서는 분명 살이 빠지고 있는 거 같은데, 체중은 그대로인 이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수 있는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가 말하는 3가지 신호는 다음과 같다.

 

체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3가지 증거

1. 허리둘레 감소

ⓒ유튜브 - iCandy피지크

첫 번째 증거는 허리둘레가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다이어트 진행 시 근력운동까지 병행을 하게 되면 초반에는 근육량이 늘면서 체지방이 감소되는 경우가 꽤나 흔하다. 그래서 체지방이 빠졌는데도 체중이 줄지 않는 경우 또한 흔한 것이다.

 

하지만, 만약 허리둘레를 1주에 한 번이나 2주에 한 번씩 측정을 해봤는데, 허리둘레가 줄어들고 있다면 체지방이 감소하고 있다는 근거라고 보면 된다.

 

왜냐하면 허리에는 근육이 붙거나 하는 일이 매우 드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체중 감량을 진행할 때 허리둘레가 줄어들고 있는지 아닌지에 집중을 한다면 체지방이 빠지고 있는 신호를 제대로 파악할 수 있다.

 

2. 겨드랑이 살 감소

ⓒ유튜브 - iCandy피지크

두 번째 증거는 겨드랑이 주위에 살이 줄어들고 있는 것이다. 겨드랑이 주위에 살이 줄어든다면 보통은 체지방이 빠지고 있다는 신호라고 볼 수 있다. 살이 빠지는 순서는 체질의 따라서 전부 달라질 수 있다.

 

하지만, 팔과 가슴 사이에 있는 지방은 체지방이 빠질 때 자연스럽게 빠지게 된다. 따라서, 겨드랑이 살이 감소하고 있다면 체중은 줄지 않아도 체지방이 빠지고 있는 신호라고 보면 된다.

 

3. 얼굴 크기 감소, 이목구비 선명해짐

ⓒ유튜브 - iCandy피지크

세 번째 증거의 경우 본인이 직접 알아채기가 어려울 수 있는데, 얼굴이 작아지고, 이목구비가 선명해지는 것이다. 99%의 사람들이 체지방을 감량하게 되면 얼굴살이 빠지기 때문에 살을 뺐을 때, 얼굴의 크기가 줄어든다.

 

그리고 이목구비 또한 살아나게 되는데, 눈이 찢어져있는 크기 자체가 변하는 것은 아니지만, 살을 빼면 눈을 뜨는 게 편해져 눈이 커져 보이게 하는 효과가 있다.

 

ⓒ유튜브 - iCandy피지크

또, 코 뼈 자체가 커지는 것은 아니지만, 코 주변의 살이 빠지게 되면 코가 더 도드라지게 보이는 효과도 있다. 따라서, 눈이 커지고, 코가 살아난다고 느껴진다면 살이 빠지고 있는 신호라고 볼 수 있다.

 

끝으로 유튜버는 방금 소개한 3가지 방법에 집중한다면, 굳이 체중계 숫자에 지속적으로 집착하지 않으면서, 지금 내가 살이 빠지고 있는 게 맞는지 아닌지에 대해 인바디 같은 체성분기 보다 훨씬 더 사고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설명했다.

 

그동안 다이어트를 하고 있음에도 체중에 변화가 없어서 답답했다면 지금 소개한 3가지 방법을 참고해 살이 빠지고 있다는 믿음을 갖고, 다이어트에 더욱 집중해 원하는 몸매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란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채널 'iCandy피지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