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이 손쉽게 사라집니다" 돌연사 부르는 만성염증을 제거하고, 피를 맑게 정화해 주는 특별한 식품

일시적으로 발생하는 급성 염증과는 달리, 만성 염증은 미세 염증이 끊임없이 생기는 것을 말하며, 만성 염증은 나이가 들수록 증가하고, 천천히 몸 전체에 퍼져 몸을 망가뜨린다. 만성 염증은 모든 질환의 도화선이 될 수 있으며, 특히 치명적인 암의 발병률을 높이기도 한다.

 

따라서, 평소 적극적인 관리로 만성 염증을 완화시키는 것이 중요한데, 염증 완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식습관 관리가 굉장히 중요하다고 한다. 

 

오늘 소개하는 이 식재료는 혈관 속 염증과 같은 노폐물을 제거하고, 몸을 정화시켜주는 뛰어난 정화 능력을 가졌다.

 

이 식재료의 정체는 바로 '새싹보리'다.

 

새싹보리란? 일반 보리가 파종된 후 일주일 가량 지나 10~20cm 정도 자란 어린 새싹을 의미하며, 다 자란 보리보다 영양성분이 무려 100배가 많다고 한다. 뿐만 아니라 철분은 시금치의 16배, 칼슘은 우유의 4.5배, 칼륨은 사과의 20배, 필수 아미노산은 밀의 2.2배다.

 

또한, 폴리코사놀, 폴리페놀, 사포나린, 식이섬유, 베타글루칸, 가바, 클로로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많은 이들 사이에서 슈퍼푸드로 조명받고 있다.

 

새싹보리 효능

 

1. 혈관건강 개선

새싹보리에 함유된 폴리코사놀 성분은 혈관 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내려주고,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눂여 혈류의 흐름을 개선하여 고혈압, 심근경색,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고혈당과 고지혈증이 있는 실험용 쥐들에게 12주간 새싹보리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15% 정도 줄어들었으며, 심혈관계 질환을 유발하는 저밀도 콜레스테롤 수치는 40%나 감소했다고 발표했다.

 

 

2.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사포나린 성분은 간의 피로를 풀어주고, 간 기능의 개선을 도와 우리 몸의 해독 능력을 증가시켜준다. 이렇게 증가된 해독 능력은 불필요한 지방이나 독소를 제거하는 데 큰 도움을 주고, 체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아 비만을 억제해 준다.

 

또,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높여주고, 식욕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 또한 낮아 다이어트할 때 섭취하면 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3. 암·노화 예방

새싹보리는 암과 노화를 유발하는 유해활성산소종을 제거해주는 항산화 효소인 슈퍼 옥사이드 디스뮤타제가 일반 새싹 채소보다 6~8배 정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성분들은 우리 몸의 암과 노화 예방에 큰 도움을 준다.

 

또, 루테올린이란 성분은 천연 플라보노이드로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고, 혈관 신생을 억제하며, 세포 자멸 경로를 자극함으로써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한다.

 

4. 스트레스 해소

새싹보리에는 신경 전달 물질인 가바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신경 안정 및 스트레스 해소에 효과적이며, 불면증과 우울증 극복에도 도움이 된다. 

 

단, 새싹보리에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있기 때문에 불면증 원인인 스트레스로 자주 깨는 증상이 있다면 새싹보리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5. 염증 완화

노폐물과 독소 배출에 도움 되는 새싹보리는 염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코사놀과 클로로필 같은 성분들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돌연사를 부르는 만성 염증 완화에 큰 도움을 준다. 또한, 클로로필 성분은 혈액을 맑게 하고 순환에 도움을 주며 몸속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새싹보리 고르는 법

1. 푸른 빛이 선명한 것

2. 벌레 먹지 않은 것

3. 10cm 전후 길이로 자란 것

4. 잎이 푸르고 연한 것

 

섭취 시 주의사항

새싹보리를 권장 섭취량은 분말 기준 하루 10g 이하로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이상으로 복용할 경우 설사, 복통, 알레르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또, 임산부나 수유부, 어린아이의 위험성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으므로 이들에 경우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