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인치 → 23인치" 모델 문가비가 1년 만에 허리 '23인치' 만든 초간단 운동법!

ⓒOlive, tvN - 토크몬

과거 모델 문가비가 Olive, tvN '토크몬'에서 공개해 화제를 모았던 허리 운동법에 대해 알아보자.

 

문가비는 170cm로 모델 치고는 큰 키가 아니지만, 이국적 외모와 완벽한 몸매 비율로 전 세계의 주목을 받았다. 그녀가 이렇게 완벽한 몸매를 유지할 수 있던 비결은 어려서부터 무용을 한 덕분에 스트레칭, 무용, 운동 등의 몸매 관리가 버릇이 돼 지금까지도 유지해 오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Olive, tvN - 토크몬

이어 그녀는 14살 때부터 매일매일 자기 전에 2시간씩 운동을 빼먹지 않고 하고 있다고 말했다. 어릴 때, 단순히 허리가 얇아지고 싶어 시작했던 운동이 1년 사이에 25~26인치였던 허리를 23인치까지 줄여줬다고 한다. 그녀가 1년 만에 허리 23인치를 만든 옆구리 운동은 다음과 같다.

 

문가비's 옆구리 스트레칭 (사이드 밴드)

ⓒOlive, tvN - 토크몬

먼저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덤벨을 양손으로 잡아준다. 그 상태에서 한쪽 옆구리씩 허리 반동을 이용해 상체만 옆으로 쭉쭉 늘려준다. 처음엔 오른쪽, 왼쪽 각각 20회 정도로 시작해서 100회까지 늘리는 것을 추천했다. 만약 아령이 없는 경우나 아령을 들고 하기 너무 힘든 경우에는 수건을 잡고 하는 걸 추천했다.   

 

사이드 밴드 운동효과

ⓒOlive, tvN - 토크몬

이 운동은 복근, 복부, 경사 근육 옆구리 부분을 효과적으로 단련하는 운동이다. 배 경사 근육을 단련하여 날씬한 라인과 옆구리를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허리 주변의 회전하는 데 필요한 힘도 단련할 수 있어 허리 살 빼는 운동으로 유명하다.

 

동작 시 주의 사항

ⓒOlive, tvN - 토크몬

이 운동은 동작 시 골반을 고정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밑으로 내려갈 때, 골반이 반대편 옆으로 빠지지 않도록 그 자세 그대로 고정시킨다고 생각하고 상체만 움직이는 것이 포인트다.

 

이렇게 모델 문가비가 허리를 23인치로 만들었다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최근 늘어난 뱃살이나 옆구리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오늘 소개하는 이 운동법으로 허리 사이즈를 줄이는데 도움 얻기를 바란다.

 

 

몸매 천재 문가비, 워너비 몸매의 비결은?

너랑 나랑 크로스 토크몬월요일 밤 11시 Olive & tv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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