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둘레 112.6cm → 107cm" 5분 운동으로 뱃살은 물론 허리둘레까지 즉각적으로 줄일 수 있는 운동법!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단, 5분의 운동으로 뱃살은 물론 허리둘레까지 즉각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소개가 돼, 화제가 되었던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과거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뱃살을 파괴하는 '터치터치 운동법'을 소개했다. 이 운동법은 손으로 발을 터치하는 간단한 동작으로 코어와 복근 운동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실제로 개그맨 이용식과 강재준이 운동법을 따라 했고, 두 사람 모두 허리둘레가 적게는 1cm ~ 많게는 5cm 이상 즉각적으로 감소하는 효과를 얻어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뱃살 빼는 데 최고라는 '터치터치 운동' 방법은 다음과 같다.

 

터치터치 운동법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바닥에 무릎을 대고 최대한 가능한 만큼만 발등을 바닥에 붙인다. 그 상태에서 무릎은 어깨너비로 두 주먹이 들어갈 정도로 벌린다.

 

몸을 곧게 세우고 팔을 양쪽으로 벌리는 것을 기본 동작으로 하며, 기본 동작을 유지할 때에는 복부 코어 근육을 자극하면서 엉덩이에 힘을 함께 주어 자극을 계속 유지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기본 동작에서 몸을 뒤로 30도 정도 젖힌다. 이때, 복부 가장 안쪽에 있는 복횡근이 자연스럽게 자극이 되는데, 이 부위에 자극이 느껴진다면 동작이 제대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다.

 

복횡근이 자극이 된 상태에서 몸을 왼쪽으로 돌려 왼손으로 왼발을 터치한다. 터치한 후에는 다시 30도 정도 젖힌 자세로 돌아간다.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반대쪽도 마찬가지로 몸을 오른쪽으로 돌려 오른손으로 오른발을 터치하고, 다시 30도 정도 젖힌 자세로 돌아온다. 터치하는 동작에서 외복사근과 내복사근이 자극되면서 '11자 복근'에 틀이 잡히게 된다.

 

1회 동작은 양발을 각각 터치하고, 기본자세로 돌아오는 연결한 동작으로 하며, 총 20회 반복한다. 동작 시에는 반드시 코어 근육에 힘이 풀리지 않도록 유지해야 제대로 된 운동효과를 볼 수 있으니 이점 명심하자.

 

터치터치 운동 호흡법

ⓒ채널A - 나는 몸신이다

정자세에서 몸을 돌려 손으로 발을 터치할 때 깊게 한번 날숨을 '후' 뱉어주고, 반대쪽으로 몸을 돌려 손으로 발을 터치할 때도 깊게 한번 날숨을 '후' 뱉어준다. 양쪽 각각 한 번씩 터치하는 동작을 마쳤으면, 기본자세로 돌아와서 깊게 5번 날숨을 '후', '후', '후', '후', '후' 뱉어준다. 

 

이렇게 단 5분의 운동으로 뱃살과 허리둘레가 즉각적으로 줄어드는 운동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즉각적으로 줄어는 효과는 운동 후 나타나는 일시적인 효과이기 때문에 완벽하게 뱃살을 빼기 위해선 오늘 소개한 운동을 본인의 체력에 맞춰 운동 횟수를 조금씩 늘려가며, 꾸준히 실천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