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5분만 따라하면 애플힙" 유명 유튜버가 알려주는 힙업/애플힙 만드는 홈트 루틴!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과거 '하트시그널 시즌 2'에 출연해 이름을 알린 오영주가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다이어트 운동법이 화제다.

 

유튜브 채널 '오영주 OH!YOUNGJOO'에서는 '다이어트 운동 함께해요(힙업/애플힙 운동 루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오영주는 "많은 이들이 궁금해했던 자신의 힙 운동 루틴을 공개합니다"라며, "이 운동을 따라 하시면 여러분들도 충분히 애플힙을 만드실 수 있고, 집에서도 충분히 따라 할 수 있게 준비해 봤습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녀가 소개한 동작은 총 6가지이며, 운동법은 다음과 같다.

힙업/애플힙 운동 루틴

1. 스쿼트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어깨보다 조금 더 넓게 양발을 벌려준다. 이때, 발끝은 살짝 바깥쪽을 향하게 한다.

 

복부에는 힘을 주고, 수직으로 깊게 앉아준다. 이 동작을 20회씩 총 3-4세트 진행한다.

2. 교차런지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제자리에 서서, 한쪽 다리를 먼저 뒤로 빼준다. 양쪽 무릎을 구부려서 앉았다가 일어나서 제자리로 돌아온다.

 

반대쪽 다리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한다. 이렇게 번갈아가면서 20회씩 총 3-4세트 진행한다.

 

이 동작에 포인트는 상체가 앞뒤로 흔들리지 않게 복부에 힘을 꽉~주고 동작하는 것이니 이점 숙지하자.

3. 워킹런지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앞에 있는 발에 무게를 싣고 앉았다 일어서서 앞으로 걸어간다. 이때, 무릎이 안으로 접히지 않게 발목과 무릎의 정렬을 잘 맞춰서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동작도 마찬가지로 복부에 힘을 줘서 허리가 꺾이지 않게 앉았다 일어나야 하며, 걸어갈 때 무게 중심을 발가락이 아닌, 뒤꿈치와 발바닥 외측에 힘을 주고 걷는 것이 포인트다.

 

동작은 20걸음 총 3-4세트 진행한다.

4. 제자리런지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이전 제자리 런지 동작보다는 양발의 보폭을 좁게 벌려준다.

 

뒤에 있는 발은 최대한 힘을 빼주고, 앞에 있는 발의 힘으로만 무릎을 굽혔다 펴서 올라온다.

 

이 동작의 포인트는 상체를 앞으로 많이 기울이고, 뒷발의 뒤꿈치는 최대한 높게 들고, 몸의 무게 중심은 앞발에 실어주는 것이다. 이 동작은 실패 지점까지! 엉덩이가 터질 때까지!, 한 발당 1세트씩 진행한다.

5. 힙쓰러스트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발 보폭은 어깨너비로 벌려주고, 무릎은 최대한 움직이지 않게 한다.

 

무게중심은 뒤꿈치에 실은 채, 복부에 힘을 주면서 숨을 마시면서 엉덩이를 내려주고, 내쉬면서 엉덩이를 들어준다.

 

이때, 허리가 많이 꺾이지 않고 허리 힘보다는 엉덩이 힘으로 들어 올리는 것이 동작의 포인트다. 동작은 20회씩 총 1-2세트 진행한다.

6. 레그킥

ⓒ유튜브 - 오영주  OH!YOUNGJOO

양팔을 어깨너비로 벌려주고, 손목과 어깨를 수직으로 맞춰준다. 무릎과 골반도 수직으로 맞춰준다.

 

한 발씩 뒤로 발을 찬다는 느낌으로 다리를 뒤로 뻗어준다.

 

이때, 허리가 많이 꺾이지 않게 복부에 힘을 주고, 엉덩이 근육만 사용한다는 느낌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포인트다.

이 동작은 천천히 20회씩 1세트 진행한다.

 

이렇게 오영주가 평소에 한다는 힙업 루틴을 소개했는데, 힙업을 만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를 때 참고하면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자세한 운동방법은 유튜브 채널 '오영주 OH!YOUNGJOO'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