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된 만성 변비 탈출하고, 23kg 감량했습니다" 변비는 물론 똥배까지 한 번에 해결해 주는 초간단 다이어트 비법!

10년 된 만성 변비 탈출은 물론, 무려 23kg 체중 감량까지 성공하게 만들어준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얼마 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체중 감량에 성공하게 도와준 건강 주스 레시피를 소개하는 방송이 진행됐다.

 

이날 방송에 소개된 주인공은 과거 다이어트를 위해 식단에 변화를 줘봤지만 먹는 양이 적어진 탓에 변비가 심해지고, 체중 변화도 없는 상황만 지속되는 경험을 했다고 한다.

 

이에 주인공은 '변을 잘 보는 게 우선이다'라고 생각하여 적게 먹는 것보다는 장 건강을 개선하는 식단으로 변경했다고 한다.

 

그렇게 식단에 변화를 준 주인공은 놀랍게도 변화를 주자마자 변비 탈출은 물론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 그녀가 변비 탈출은 물론 체중 감량에 성공한 식단에 대해 알아보자.

 

차전자피 주스 레시피

재료 : 사과 1/2개, 바나나 1/2개, 각 얼음 7~8개, 물 70ml, 사과식초 1 큰 술, 차전자피 2 큰 술

 

첫 번째로 스무디가 잘 갈리게 하기 위해서 믹서에 얼음을 가장 먼저 넣는다. 이후 사과 1/2개, 바나나 1/2개, 사과식초 1 큰 술, 물 70ml를 순서대로 넣고 충분히 갈아준다. 믹서에 내용물이 충분히 갈렸다면 마지막으로 차전자피 2 큰 술을 넣고 다시 갈아준다.

 

차전자피는 물을 만나면 부풀면서 점성이 생기는 성질이 있어 물을 가장 마지막에 넣어야 하며, 얼음과 물을 함께 넣으면 젤리 형태로 변하는 속도를 늦출 수 있다. 또, 섭취 시 에는 얼음을 넣어 차갑게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1일 섭취량 

하루에 한 번 350~400ml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마시기 버거운 경우에는 주스의 양을 약 35% 줄여서 (약 250ml)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특별히 마시는데 문제가 없는 경우 조금씩 양을 늘려 가며 먹으면 된다.

 

차전자피 권장량 : 1일 섭취 5~25g 이내

 

섭취 시 중요 포인트

주스는 아침 공복에 마시는 것이 가장 좋으며, 주스를 마셨다면 마신 직후 물 한 잔을 반드시 마셔야 한다. 또한 40분~1시간 동안 공복 상태를 유지해야만 주스의 체내 흡수율을 높이고, 배변 활동을 개선할 수 있다.

 

섭취 시 주의사항

차전자피는 물을 흡수하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차전자피 섭취 후, 물을 마시지 않으면 오히려 변비가 악화될 수 있다. 따라서, 차전자피 섭취 후에는 반드시 충분한 물을 섭취해야 한다.

 

또, 차전자피는 위장에서 부푸는 성질이 있어 복압이 올라가기 때문에 위장 수술을 한 이들이나 만성 신부전증, 임산부, 어린아이의 경우 섭취를 주의해야 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