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팩 한 뒤 물로 닦아내면 끝" 하루 15분 모공 속 피지 말끔하게 빼내는 초간단 세안법!

하루 단 15분 투자로 모공에 쌓인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는 놀라운 세안법을 소개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피부 노화의 주범인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는 것은 물론, 모낭충에도 효과가 좋다는 구름팩 세안법을 소개했다.

 

오늘 소개하는 구름팩 세안법의 원리와 만드는 방법, 세안 방법은 다음과 같다.

 

구름팩 세안법의 원리

달걀흰자 - 알부민 성분의 강력한 흡착력으로 피지를 빨아드리는 효과

 

레드와인 - AHA(알파 하이드록시 엑시드) 성분이 모공 속 피지를 녹여주고, 알코올 성분이 피부 소독과 모공 수축을 도와는 효과

 

밀가루 - 달걀흰자와 레드와인이 분리되는 것을 막아주고, 미백 작용 효과

 

구름팩 만들기

재료 : 달걀흰자 1개, 레드 와인 1스푼, 밀가루 1스푼

 

피지를 제거하는 성분이 들어 있는 달걀흰자 1개를 준비한 뒤, 레드 와인 1스푼을 넣는다. 믹서기를 이용해 달걀흰자와 레드 와인을 약 1분간 섞는다. 이때, 거품이 충분히 생길 때까지 섞어줘야 한다.

 

끈기가 생겨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이 완성됐다면, 거품에 유기농 밀가루 1스푼을 넣고 거품이 사라지지 않게 살살 섞어 주면 완성이다.

 

구름팩 세안법

완성된 구름팩을 얼굴 전체에 풍성한 느낌으로 꼼꼼하게 바른다. 특히, 피지가 많은 이마와 코는 더욱 꼼꼼히 발라준다. 팩을 다 바른 상태에서 약 15분 기다린다. 

 

15분이 지난 뒤, 미지근한 물로 거품을 천천히 부드럽게 닦아낸다. 그다음 팩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세안용 솔을 이용해 남은 거품을 깨끗하게 제거한다.

 

끝으로 모공을 줄이기 위해 찬물로 마무리 세안을 한다.

 

실제 구름팩 세안 전과 후의 모공 속 피지 개수를 측정한 결과, 세안 전 1862개였던 피지의 개수가 세안 후 528개 약 1/3 가량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렇게 하루 15분 투자로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해주는 구름팩 세안법에 대해 알아봤는데, 여름철 폭발하는 피지를 말끔하게 제거하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오늘 소개한 구름팩 세안법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