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 저녁으로 3분간 눌러주세요" 나이 들어 보이는 '얼굴 주름' 쫙 펼 수 있는 초간단 지압법!

반응형

면봉 하나면 얼굴에 생긴 주름을 쫙쫙 펼 수 있다는 지압법을 소개한다.

 

MBN '엄지의 제왕'에서는 하루 3분 지압으로 얼굴에 혈색을 돌게 하는 것은 물론, 주름까지 펴준다는 초간단 면봉 지압법을 소개했다.

 

이날 출연한 박사는 경락을 대표하는 '경혈'을 지압하는 것으로 주름을 피는 것인데, 효과가 상당히 좋다고 추천했다. 

 

박사가 추천한 면봉 지압법은 다음과 같다.

 

면봉 지압법

 

1. 정명혈

정명혈은 눈머리에서 안쪽으로 2mm, 위로 2mm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하며, 이 혈자리는 다크서클과 눈주름 완화에 효과적이다. 정명혈을 지압하는 방법은 면봉을 이용해 양쪽 경혈을 동시에 3초간 지그시 눌렀다 뗐다를 3회 반복해 주면 된다.

 

2. 동자료혈

동자료혈은 눈꼬리 끝에서 옆으로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하며, 이 혈자리는 눈주름을 완화시키고, 처진 눈꼬리를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동자료혈 역시 면봉을 이용해 양쪽 혈자리를 동시에 3초간 지그시 눌렀다 뗐다를 3회 반복해 준다.

 

3. 영양혈

영양혈은 콧방울 밑 움푹 들어간 곳을 말하며, 이 혈자리는 만성 비염, 혈색 및 얼굴 균형을 교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영양혈 역시 면봉을 이용해 양쪽 혈자리를 동시에 3초간 지그시 눌렀다 뗐다를 3회 반복해 준다.

 

4. 지창혈

지창혈은 입꼬리 양 끝에 위치해 있으며, 이 혈자리는 피부 탄력 및 팔자 주름 완화에 도움을 준다. 지창혈 역시 면봉을 이용해 양쪽 혈자리를 동시에 3초간 지그시 눌렀다 뗐다를 3회 반복해 준다.

 

5. 청궁혈

청궁혈은 귀 중앙, 입을 벌렸을 때 쏙 들어가는 곳을 말하며, 이 혈자리는 얼굴 전체의 탄력을 올려주는 효과가 있다. 청궁혈 역시 면봉을 이용해 양쪽 혈자리를 동시에 3초간 지그시 눌렀다 뗐다를 3회 반복해 준다.

 

이렇게 총 5가지 혈자리 지압법을 알아봤는데, 오늘 소개한 지압법을 아침, 저녁 3분간 꾸준히 해준다면 얼굴의 탄력을 높이고, 혈색을 채우는 동시에 주름까지 쫙쫙 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