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들 사이에서 난리난 아이적금 TOP4



2018년 9월부터 아동수당 제도가 시행되면서 많은 분들이 우리 아이의 미래를 위해 적금 상품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금융권에서도 아동수당 수급자를 타겟으로 한 상품을 출시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일반 상품에 비해 금리가 높아 보다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오늘은 우리 아이를 위한 금리높은 적금상품을 알아봤습니다.


1. 전북은행 '우리아이 최고' 정기적금


'우리아이 최고' 정기적금은 올해 12월 31일까지 판매기간을 연장했습니다. 아동수당을 전북은행으로 수령한 고객들 한해서 가입할 수 있는 상품으로 연 3.0~3.5%(기준금리+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1. 가입대상 : 가입일 현재 만 5세 이하 고객(단 60개월 이하)

2. 계약기간 : 12개월 ~ 60개월(년단위)

3. 가입금액 : 월 납입액 20만원 한도(1인 1계좌)



2. 신협 '어부바' 정기적금


신협 어부바 적금은 높은 금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이 역시 아동수당수급계좌로 등록해야만 가입할 수 있으며 연 3.0~5.5%의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은 지점별로 조기마감될 수 있어 문의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1. 가입대상 : 만 6세 미만 개인

2. 계약기간 : 최대 6년(년 단위)

   - 출생년도에 따라 계약기간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가입금액 : 월 납입액 10만원 한도(1인 1계좌)


3. 새마을금고 '우리 아기 첫 걸음' 정기적금


새마을금고 우리 아기 첫 걸음 정기적금은 정액적립식 예금상품으로 계약기간과 상관없이 1년만 가입해도 최고 연 6% 금리 혜택을 받아볼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각 지점마다 금리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1. 가입대상 : 만 6세 미만 개인

2. 계약기간 : 1년

3. 가입금액 : 월 납입액 20만원 한도(1인 1계좌)



4. 토스X하나은행 아이사랑 적금


모바일앱 토스에서 하나은행과 제휴 맺어 내놓은 상품인 아이사랑 적금은 최대 5%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입니다. 다른 상품과 달리 모바일앱으로 가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 가입대상 : 만 19세 이하(2001년 1월 1일 이후 출생) 자녀가 있는 분

2. 계약기간 : 1년 

3. 가입금액 : 월 납입액 20만원 한도

4. 우대금리 : 6회 이상 납입 시 3.3% 적용, 아이가 있는 분은 0.7% 우대금리, 초대로 신규가입 1.0%적용



토스를 제외한 나머지 은행 상품들은 오프라인 영업점을 방문해야 가입할 수 있습니다. 내점시 필요서류는 미성년자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 부모님 신분증 및 도장 등이 필요하며 필요에 따라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일반 상품에 비해 금리가 높다보니 일부 은행들은 지점별로 수량제한을 두고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꼭 문의 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