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이렇게' 먹었더니 체내염증이 싸악~ 사라졌습니다! | 옥수수 꼭 이렇게 드세요!

제철을 맞은 옥수수는 맛과 더불어 영양까지 풍부한 식품으로 어린 아이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고 있습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비타민과 불포화지방산 등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되어 있는 식품입니다.

 

이렇게 좋은 옥수수는 이것과 먹으면, 옥수수의 부족한 영양소가 채워지고 건강 개선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옥수수를 그냥 먹어도 좋지만, 이것과 먹으면 더욱 좋다며 함께 섭취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그것은 바로 우유입니다.

 

옥수수는 식이섬유와 불포화지방산, 비타민 등이 풍부한 반면, 필수 아미노산인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적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필수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어 식품을 통해 섭취해야 하는데 우유는 라이신과 트립토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함께 먹을 경우 옥수수의 부족한 영양소를 보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옥수수 효능

1) 체내 염증 억제

염증은 체내에 가득 쌓이게 되면 혈액을 타고 몸 이곳저곳을 돌면서 심혈관질환, 관절염, 당뇨 등의 각종 질병들을 일으킵니다.

 

하지만, 옥수수에는 페룰산과 안토시아닌, 루테인, 제아잔틴 등 풍부한 항산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여러 품종의 옥수수 중에서 자주색 옥수수에는 항산화물질 함량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100g당 항산화 능력 수치가 무려 10,800입니다.

 

이는 블루베리(4,669)의 두 배가 넘는 수치로 자주 섭취할 경우, 체내에 발생된 염증을 완벽히 억제할 수 있습니다.

 

2) 체내 독소 배출

현대인들이 달고 사는 스트레스와 피로는 위와 장의 기능을 망가뜨리며, 각종 문제점들이 유발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트레스로 배변장애가 생기면 장에 불필요한 노폐물이 오랫동안 쌓이게 되는데 이때, 독소를 생성하고 혈액을 타고 떠돌며 염증을 유발시킵니다.

 

하지만, 식이섬유가 풍부한 옥수수를 자주 섭취하면 장을 활성화하여, 묵은 숙변과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배변장애가 없어지고 노폐물이 원활히 배출되면, 피로감이 사라지고 몸에 활기를 되찾을 수 있습니다.

 

3) 다이어트

옥수수는 100g에 식이섬유 4.73g이 들어있는데, 식이섬유는 소화, 흡수되지 않는 특성으로 체내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소화가 천천히 이루어지기 때문에 포만감이 오랫동안 지속되어, 폭발적인 식욕을 잠재우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옥수수는 50% 이상이 수분이고 지방함량이 적어, 늦은 저녁 참기 힘든 배고픔이 몰려온다면 옥수수를 드셔보시기 바랍니다.

 

4) 피로회복

옥수수 100g에 비타민A는 하루 권장 섭취량의 4%, 비타민C11%, 비타민B13%이 들어 있습니다.

 

풍부한 비타민은 몸에 쌓인 피로를 말끔히 없애주고 노화 예방, 피부 트러블 개선 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5) 이뇨작용 촉진

본초강목에는 속을 편하게 해주고 위를 돕고, 소변이 불리하거나 담석으로 통증을 참기 어려울 때 옥수수 수염 뿌리와 잎을 달여 마시면 좋다고 적혀있습니다.

 

실제로 옥수수 수염에는 이뇨를 돕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데

 

이 성분들은 강한 이뇨작용을 발생시켜 몸의 부기를 빼주고 체내에 쌓인 나트륨과 독소를 배출시켜줍니다.

 

*옥수수수염 차 끓이는 방법

옥수수수염 20g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준다.

1리터에 넣고 노랗게 우러나올 때까지 중간불로 약 1시간 끓여준다.

충분히 식힌 후, 냉장 보관하여 물 대신 수시로 마셔준다.

 

이처럼 옥수수는 여름철 간식으로 제격이면서도 건강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합니다.

 

급격히 불어난 체중으로 지금 당장 다이어트가 필요하다면 옥수수를 섭취하여, 체중감량 효능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