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에 한 번 꼭 이 방법으로 세안합니다" BTS 정국이 피지 박멸하기 위해 한다는 초간단 세안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오늘은 단, 3분 세안으로 여름철 피지량을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초간단 세안법을 소개한다.

 

지난 2020년,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스칼렛 요한슨은 물론, 최지우, 방탄소년단의 정국이 한다는 특별한 세안법을 소개했다.

 

그 특별한 세안법은 바로 사과식초를 이용한 '사과식초 세안법'이다.

 

이 세안법은 피지와 각질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보습 효과로 건조함을 방지하고, 피지 과잉 분비를 예방해 준다. 또한, 피부에 유·수분 방어막을 둘러 주는 효과도 있다.

 

사과식초 세안법 효과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사과 식초에는 천연 각질 제거제 성분인 알파 하이드록시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죽은 피부 각질 세포를 효과적으로 제거해 피지가 더 이상 쌓이지 않도록 도와주고, 늘어나는 피지와 각질 제거에도 도움을 준다.

 

 

또,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 알파 하이드록시산(AHA) - 수용성 과일산의 일종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다. 

 

사과식초 세안액 만들기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물 3L (3000ml)를 준비한다. 그다음 사과식초 약 15ml를 물에 섞어주면 세안액이 완성된다. (사과식초 15ml = 한 큰 술) 

 

사과식초 세안법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기초 클렌징을 한 뒤, 만들어둔 사과식초 세안액으로 얼굴을 3분간 마사지하듯 두드리며 3분간 헹군다. 그다음 세안액이 얼굴에 남아 있지 않도록 찬물로 꼼꼼히 헹궈 준다.

 

※ 세안 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정도의 세기로 세안해야 한다.

 

 

주의사항

개인마다 피부 상태가 다르기 때문에 사용 전 반드시 식초물을 팔꿈치 안쪽 여린 살에 떨어뜨려 가려움, 따가움, 홍반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지 확인 후, 세안을 진행해야 한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실제 담당 작가를 대상으로 세안 전후 피지 개수를 체크한 결과, 세안 전 피지 수 7,397개에서 세안 후 피지 수 3,749개로 무려 3,648개 감소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최근 무더위로 늘어난 피지 때문에 걱정이라면 오늘 소개한 사과식초 세안법을 따라 해 보길 바란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