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칼로리라고 해서 자주 먹었는데, 병원에 입원했습니다.." 다이어트하기 전에 꼭 보세요.

다이어터들 사이에서 빠지지 않는 다이어트 식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곤약'입니다.

 

곤약은 100g에 5kcal로, 낮은 열량에 비해 포만감이 상당히 높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식이조절이 필수인 다이어터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런데 곤약을 먹고 나니 속도 좀 더부룩하고, 소화도 잘 안되는 듯한 느낌이 든 적이 있을 것입니다.

 

실제로 상당히 많은 사람들이 곤약을 먹고 역류성 식도염, 위경련, 소화불량 등의 통증을 호소했으며, 심한 경우에는 입원했다는 후기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걸까요? 먼저 곤약이 어떤 식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곤약

곤약은 구약나물의 땅속 알줄기인 구약감자를 가루로 빻은 후, 수산화칼슘과 함께 끓여서 만든 것인데, 곤약의 주성분이 물을 만나면 크게 불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곤약 섭취 시 주의사항

곤약은 식이섬유가 굉장히 많은 식품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 사람의 따라서 소화장애가 생기거나 위장에 불편을 느끼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따라서, 곤약 식품을 먹을 땐 최대한 천천히 잘게 씹어서 삼켜야 하고, 만약 곤약을 섭취한 뒤, 속이 뒤틀리듯 아프거나, 식은땀, 구토 증상이 있다면 위경련일 수도 있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 가야 합니다. 

 

그리고 곤약은 영양소가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 시 곤약 식품만 먹는 것은 절대 금물 해야 합니다. 실제로 한 의학 전문의는 다이어트 목적으로 곤약만 먹기 다보다는 다른 식사를 하면서 포만감을 달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구하기도 쉽고 먹기도 간편한 곤약 식품, 하지만 지나치게 섭취한다면 건강을 해칠 수도 있다는 걸 잊지 말고, 보조적인 목적으로만 섭취하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