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6.1kg → 52.7kg" 운동없이 식단으로만 일주일에 3kg 감량하는 다이어트 식단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

운동없이 식단으로만 일주일에 3kg 감량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소개한다.

 

지난 2020년,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에서는 '단기간 다이어트! 식단으로만 일주일에 3키로 빼는 방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 유튜버는 더 이상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는 하지 말라며, 이 방법은 건강하게 식단을 챙겨 먹으면서 살을 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튜버가 소개한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일주일 식단

아침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

아침은 일어나자마자 공복인 상태에서 유산균과 미지근한 물을 마시고, 약 30분 뒤, '미나리 파인애플 주스'를 마신다. 미나리 파인애플 주스는 미나리 1-2줄, 파인애플 2-3조각, 물 한 컵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된다.

 

미나리는 해독에도 좋고, 체내 콜레스테롤을 없애주는 역할까지 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피부미용에도 상당히 효과적이다. 몸이 무거워지고 피부도 안 좋아졌다면 미나리 파인애플 주스를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점심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

점심은 탄수화물 100g + 단백질 100g 비율로 먹었다. 탄수화물은 단호박을 고정으로 먹었으며, 단백질은 식물성 단백질과 동물성 단백질을 골고루 먹었다. 또, 채소도 먹었는데, 채소는 따로 섭취량을 정해두지 않고, 먹고 싶은 만큼 먹었다.

 

자주 먹던 기본적인 식단은 단호박 100g, 새송이버섯 100g, 양상추, 토마토 1개, 아스파라거스였으며, 매일 같은 식단이 지겨울 경우에는 버섯의 종류를 바꾸거나 달걀흰자 100g, 두부 100g으로 대체해 먹는 것을 추천한다.

 

저녁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

저녁은 먹고 싶은 샐러드를 먹었다. 단, 드레싱은 절대 뿌려 먹지 않았다. 당은 식욕을 당기게 하고, 금방 허기 가지게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에는 당이 들어간 음식이나 과일도 최소한으로 먹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드레싱 없이 생 샐러드를 먹기 힘들다면 '쌀눈'을 1 티스푼 정도 뿌려 먹는 것을 추천한다. 쌀눈은 몸에 지방이 생기는 것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간헐적 단식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

오늘 소개하는 다이어트 방법에 식단만큼이나 중요한 핵심 포인트는 '간헐적 단식'이다. 저녁 6시 이후로는 물 말고는 아무것도 먹지 않았다. 간헐적 단식이란 8시간 동안 먹고, 16시간 동안 먹지 않는 것을 말한다. 

 

우리 몸은 음식을 섭취하고, 축적된 지방을 체내로 배출하려면 8시간 ~ 12시간이 지나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사람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다.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만 해도 몸이 가벼워지고, 붓지 않는 걸 느낄 수 있기 때문에 따라 해 보는 걸 꼭 추천한다. 

 

림프절 마사지

유튜브 채널 '우리 WOORI'

운동을 안 하는 다이어트 방법이기 때문에 최소한의 림프절 마사지를 하는 것을 추천한다. 팔오금, 겨드랑이, 사타쿠니 등 몸의 접히는 부위인 림프절에 노폐물이 쌓일 경우 살이 찌는 체질로 변하기 때문이다. 단, 림프절은 절대 강하지 않게 자극해야 하며, 톡톡톡 가볍게 쳐주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