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20분, 일주일만 따라 해보세요" 1세대 필라테스 강사가 알려주는 허리둘레 -10cm 감소하는 '골반 걷기' 운동법

집에서 하루 20분 걷는 것만으로 뱃살을 줄이는 것은 물론 울퉁불퉁한 허벅지 라인까지 한 번에 잡아준다는 '복합 운동법'에 대해 소개한다. 

 

지난 7월,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는 1세대 필라테스 강사 샤샤정님이 출연해 뱃살 다이어트를 위한 '골반 걷기' 운동법을 소개했다.

 

골반 걷기 운동법은 정체되어 있는 하복부 순환을 원활하게 돕고, 복근의 근육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어 뱃살을 줄이는 데 아주 효과적이다.

 

이 동작은 뱃살을 뺄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근육을 사용해서 조금 더 쉬운 움직임으로 집에서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고 하니, 뱃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 동작을 꼭 따라 해 보길 바란다.

 

골반 걷기 운동법

앞뒤 골반 걷기 운동

다리와 척추를 곧게 펴고 앉아 복직근 부위를 접어 양손으로 앞꿈치를 잡는다. 이때, 어깨가 굽는 것이 아닌, 등이 굽어지게 자세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 상태에서 오른쪽, 왼쪽 골반을 번갈아 디디며 앞으로 5번 걷는다. 

 

이후 허리를 바르게 세우고, 양손은 무릎에 얹는다. 그 상태에서 다시 오른쪽, 왼쪽 골반을 번갈아 디디며 뒤로 5번 걷는다. 이 모든 동작을 1회 완성 동작으로 보며, 총 50회 약 10분 정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제자리 골반 걷기 운동

다리와 척추를 곧게 펴고 앉아 팔을 올리고 손을 맞댄다. 맞댄 손의 위치는 어깨보다 낮은 가슴 앞이 가장 이상적인 위치다.

 

그 상태에서 상체를 왼쪽으로 돌려준다. 그다음 왼쪽 엉덩이를 들어 올리면서 옆구리를 비틀어 준다. 오른쪽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된다. 이 모든 동작을 1회 완성 동작으로 보며, 총 200회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