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호일은 꼭 이렇게 활용하세요" 주부 9단이 적극 추천하는 종이호일 활용 꿀팁

조금 더 편리한 생활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활용법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주방에서 많이 사용하는 종이호일에 놀라운 활용법에 대해 소개한다.

 

생각보다 사소한 것들이 큰 귀찮음이나 불편함을 주는 경우가 있는데, 조금 더 편리한 일상생활을 추구한다면 오늘 소개한 방법을 참고하길 바란다.

 

 

종이호일 사용법

1) 생선이나 고기 굽기

삼겹살을 구울 때, 프라이팬 위에 종이호일을 깔고 구우면 고기가 달라붙지 않고, 구울 때 나온 기름도 종이호일이 흡수하기 때문에 잘 접어서 쓰레기통에 버리면 된다. (특히 양념된 고기를 구울 때, 아주 효과가 좋다)

 

또, 생선을 구울 때 생선을 종이호일로 감싼 뒤 구워주면 생선 냄새가 집안에 풍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연기도 없다. 또한 프라이팬에 달라붙지 않아 뒷정리를 할 때에도 아주 편리하다.

 

2) 도마 시트

도마 위에 쿠킹호일을 깔고, 그 위에 종이호일을 깔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사용할 시 도마에 물이 들지 않고, 냄새도 베이지 않아 보다 깔끔하고, 위생적이게 도마를 사용할 수 있다.

 

3) 전자레인지 시트

전자레인지를 사용할 때, 회전판 위에 종이호일을 깔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사용할 시 따로 접시를 사용하지 않아도 음식을 데우거나 조리할 수 있다. 이 방법은 설거지 거리가 줄어든다는 것과 회전판을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4) 찜기 & 에어프라이기 시트

음식물이 붙을 경우 세척하기 까다로운 찜기를 사용할 때, 종이호일을 깔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렇게 사용할 시 찜기 바닥에 들러붙기 쉬운 만두나 떡 같은 음식들이 바닥에 들러붙지 않고 깔끔하게 떨어진다. 활용도가 많고, 들러붙으면 세척하기 까다로운 에어프라이기도 마찬가지로 활용하면 된다. 

 

5) 계란말이 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계란말이를 만들 때, 종이호일을 활용하면 뒤집개나 틀 없이도 손쉽게 제대로 된 모양을 만들 수 있다.

 

먼저 프라이팬 위에 종이호일을 깔고 기름을 두른 뒤, 계란물을 붓는다. 그다음 종이호일에 가장 자리를 잡고 종이호일을 세워가며 말아주면 된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