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에 가득한 ‘블랙헤드’ 제거하는 방법 5가지


기온이 올라가면서 얼굴 피지 분비량이 많아져, 코와 얼굴 주변에 뾰루지가 생기곤 합니다게다가 코에는 검은깨 같은 블랙헤드가 자리 잡아, 외모에 자신감을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손가락으로 블랙헤드를 쥐어짜면 오히려 피부 망가지고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현재 블랙헤드로 고민이 된다면 오늘 영상을 통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제거해보시기 바랍니다.



검은깨같은 블랙헤드 제거 방법 5가지

1) 치실 이용하기


현재 코에 블랙헤드가 생겼다면, 손잡이 달린 치실을 이용해 제거할 수 있습니다우선 따뜻한 물에 적힌 수건을 코에 약 5~10분간 올려, 모공이 열리도록 기다려줍니다.

 

이후, 치실을 이용해 부드럽게 눌러주며 블랙헤드를 제거해주면 됩니다이 방법은 손쉽게 블랙헤드 제거가 가능한 장점과 더불어 깊숙한 부분까지 제거할 수 있습니다.

 

치실을 통해 충분히 블랙헤드를 제거했다면, 클렌징을 해 코 주변을 깨끗이 닦아주세요그 다음은 미지근한 물로 열린 모공을 완벽하게 닫히도록 여러 번 물 세안해주시면 됩니다무리하게 치실을 꽉 눌러 사용하면 피부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하기 바랍니다.


2) 흑설탕 에센스


냄비에 흑설탕 500g과 물 1리터를 넣고 약한 불로 살살 녹이면서 걸쭉하게 만들어주세요그런 다음 냉장고에 넣어 차가워지면 얼굴 전체적으로 발라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할 때 코 주변 구석구석 마사지해주듯이 바르면 블랙헤드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흑설탕은 보습력이 뛰어나 피부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고 피부 재생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꿀 사용하기


아시다시피 꿀은 천연 항생 성분을 지니고 있어, 모공 속 노폐물을 쉽게 빠져나오게 도와줍니다꿀을 따뜻하게 데워준 다음 블랙헤드가 난 코에 골고루 발라주면 딱딱하게 굳은 블랙헤드가 부드러워져 손쉽게 제거할 수 있는 촉진제효과를 얻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4) 달걀흰자 팩 만들기


달걀흰자를 노른자로부터 따로 분리한 후, 밀가루 1큰술을 넣고 잘 섞어주기 바랍니다피부에 바르기 적당한 묽기로 만든 후, 코와 피부 골고루 바르면 피부 미용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별도로 아까 전에 소개했던 을 넣어 만들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5) 따뜻한 스팀타월 사용하기


피부에 가장 덜 자극적인 방법이며, 따뜻한 물과 수건만으로도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따뜻한 물을 충분히 적힌 수건을 코 위에 5~10분 정도 올려놓으면 딱딱하게 굳어진 블랙헤드가



부드러워지고 모공이 열려, 클렌징만으로도 블랙헤드를 간편하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오래 방치된 블랙헤드의 경우 이 방법으로 쉽게 떨어지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피부 전문의가 알려주는 블랙헤드예방 노하우

1) 귀찮더라도 꼭 씻고 자라.

간혹 늦게 들어오면 씻기 귀찮아서 피지가 가득한 얼굴을 씻지 않고 주무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이러한 잘못된 사소한 습관은 블랙헤드와 뾰루지, 여드름 등을 발생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하루라도 빼먹지 말고 꼭 모공 속 피지를 꼭 없어지도록 깔끔한 세안이 필요합니다.

 

2) 꾸준한 운동으로 땀을 빼라.

꾸준한 운동은 몸과 마음의 건강을 지켜주는 아주 훌륭한 활동이라고 합니다운동은 피부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는데, 특히 땀으로 젖을 만큼의 운동은 피부에 좋습니다모공 속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되며, 혈액순환이 개선되어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식단으로 바꿔라.

식단 역시 피부에 매우 민감한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지방과 설탕 함유량이 높은 식단은 모공이 더 많이 막히고, 더 많은 블랙헤드가 생겨나게 됩니다.

 

올리브 오일이나 견과류는 필수지방산함유량이 높아 피부 세포 수분을 유지시켜주고 있습니다건강한 식단과 함께 매일 3리터의 물을 먹는다면 곧 건강한 피부와 신체를 얻게 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