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이면 동안얼굴을 만들 수 있습니다" 부쩍 늘어난 주름이 고민이라면 '이렇게' 해보세요 !

얼굴 주름은 노안을 만들 뿐 아니라 남에게 짜증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주름이 생기지만, 같은 연령대에 비해 일찍 또는 많이 주름이 생긴다면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죠.


한 번 생긴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아 주름이 생기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일상생활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얼굴 스트레칭을 통해 동안얼굴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하루 단 5! 얼굴을 스트레칭하면 얼굴의 혈액순환을 원활히 해 주름을 예방하고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표정근의 작용이 활성화돼 근육의 긴장이 풀리며 인상이 밝아지기도 한다고 하오니 반드시 매일 하는 습관을 들여야 겠죠 ~

1. 입꼬리 당기기

입주변 주름 예방·완화에는 ‘입꼬리 당기기’가 추천됩니다.

 

입꼬리 한쪽을 위로 끌어당긴 뒤 5~10초 정도 유지하는 것으로, 어금니와 입술을 살짝 뗀 상태에서 혀끝을 입천장에 붙이고 ‘은’ 소리를 내며 입꼬리를 올리면 됩니다.

 

양쪽 입꼬리를 번갈아 당겨주고 3회씩 반복해주세요 !

2. 소리 내면서 얼굴 두드리기

‘아·에·이·오·우’ 소리를 내면서 얼굴을 두드리는 방법도 있는데요.

 

먼저 손을 오므린 뒤 ‘아’ 소리와 함께 입 주변을 15초 정도 가볍게 두드려줍니다. 이후 순차적으로 ‘에·이·오·우’ 발음을 하면서 동작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 같은 동작은 평소 잘 사용하지 않는 입 주변 근육을 자극해줍니다.

 

눈 둘레 근육인 ‘안륜근’을 같이 두드리면 효과가 더 큰데요. 양 손가락 중지를 이용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원을 그리듯 마사지해주면 됩니다.

3. 상하좌우로 입 움직이기

입을 위·아래, 왼쪽·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동작을 반복하면 얼굴 근육이 부드러워질 수 있습니다. 또한 표정이 자연스러워지는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입을 앞으로 내민 후 상하좌우로 삐죽이듯 움직이는 것으로, 볼과 입 주변에 자극이 갈 정도로 5~6회가량 반복하도록 합니다.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얼굴 근육이 많이 움직일 수 있게 손으로 턱을 고정하고, 입이 움직이는 방향으로 따라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입 부풀리기

풍선을 불 듯 입안을 부풀리면 얼굴 전체 근육이 이완돼 주름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입안에 공기를 불어넣어 입안 부피를 최대한 크게 만들면 됩니다. 이 상태에서 15초 정도 유지하고 3~6회 반복합니다.

 

입안에서 공기를 굴리는 느낌으로 움직이면 더욱 좋습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