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알아두니까 이것만 찾게 됩니다" 살림 난이도 뚝 떨어지는 '베이킹소다' 활용법 5가지

가까운 마트에 가면 쉽게 찾아볼 수 있는 베이킹소다는 ‘만능살림꾼’으로 불릴 정도로 활용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욕실과 주방 그리고 화장실 등 사용처가 너무나도 많아, 없어선 절대 안 될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활용법만 알아둬도 일상생활에서 200% 이상의 도움을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베이킹소다’만이 가진 특수한 능력 5가지를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킹소다만의 5가지 능력

 

1) 탄 냄비 세척

냄비나 프라이팬을 활용해, 음식을 조리하다보면 간혹 태우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일반 주방세제로 쉽게 닦이지 않아, 늘 철 수세미를 이용해 박박 문대야하는 번거로움이 생깁니다. 하지만, 베이킹소다 5스푼만 있다면 해결 가능합니다.

 

냄비의 탄 부분이 완전히 물에 잠길 정도로 채운 후, 베이킹소다 5스푼을 넣고 팔팔 끓여주면 됩니다. 이때 거품이 많이 발생해 넘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약 5~10분간 베이킹소다물로 끓여주면 탄 부분이 깔끔하게 세척되며, 새것처럼 바뀌게 됩니다. 만약 탄 부분이 매우 심하다면 위 방법을 2~3번 반복해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가스레인지후드 청소

간혹 기름기가 잔뜩 묻은 가스레인지 후드를 손수 닦다보면, 인내심의 한계를 경험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때 베이킹소다를 활용하면 그 불편함을 말끔히 없앨 수 있습니다.

 

싱크대에 뜨거운 물을 가득 채운 후, 가스레인지 후드를 잠기게 하고 베이킹소다 1컵을 넣어줍니다. 기름때가 충분히 녹을 수 있게 약 20분가량 기다리면 됩니다.

 

이후 후드를 빼내고 솔 달린 청소도구로 구석구석 닦아내면 기름때 없는 말끔한 후드로 재탄생합니다.

3) 하수구 악취제거

온갖 음식물로 인해 세균은 물론 엄청난 악취를 풍기는 하수구를 베이킹소다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베이킹소다 두 스푼을 싱크대 하수구 구석구석 골고루 뿌립니다.

 

이후, 식초를 종이컵으로 한 컵 정도 뿌리면 베이킹소다와 만나 화학적 반응을 일으키며 묵은 때와 악취를 제거해줍니다.

 

약 30분 정도 지난 후, 잔여 묵은 때는 청소도구로 닦아내고 뜨거운 물로 깨끗이 마무리하면 됩니다.

 

4) 얼굴 각질 제거

트러블이 많은 피부에 베이킹소다를 이용하여 세안을 할 경우, 트러블을 말끔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평소 사용하는 폼클렌징에 베이킹소다를 0.5티스푼을 넣고, 얼굴을 부드럽게 구석구석 문질러주면 됩니다.

 

지성피부의 경우, 과다 분비된 피지를 완화시켜주고 트러블을 개선시켜주는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단, 매일 사용할 경우 오히려 역효과가 날 수 있어 일주일에 1~2번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또 민감성 피부나 건성 피부라면 자극이 과할 수 있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 치아미백 효과

누런 색깔의 치아가 민망하다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여 양치를 하면 미백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값비싼 미백시술과 미백치약을 대신해 베이킹소다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단, 베이킹소다를 사용할 땐 가루 그대로 사용하지 말고, 물에 녹인 베이킹소다물을 이용하여 치아를 닦는 것이 치아 손상을 최소화하며 미백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밖에도 베이킹소다를 물에 풀어, 과일과 채소를 세척하거나 욕실 묵은 때를 제거할 때 매우 효과적입니다. 값도 저렴하고 효능까지 엄청난 덕분에 국민살림꾼이라는 별명을 지니고 있을 정도입니다.

 

오늘 주방과 욕실 등에 묵은 때를 말끔히 없애고 싶다면, 베이킹소다를 활용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