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 대박!" 말라버린 물티슈로 찌든때 제거 하는법

물티슈는 우리 생활 곳곳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하다 시간이 지나면 수분이 말라 건조해져 사용하기가 어려운데요.

 

그냥 버릴 수 있는 말라버린 물티슈로 주방의 찌든때를 말끔히 지울 수 있습니다.

 

물티슈에 몇가지만 넣어주면 효과만점인 만능 물티슈가 탄생합니다.

 

찌든때 제거 만능 물티슈

준비물

: 말라버린 물티슈, 식초, 주방세제, 베이킹 소다

 

방법

1. 용기에 베이킹 소다 소주잔으로 1컵을 넣습니다.

2. 주방 세제를 소주잔으로 1컵을 넣고 뭉치지 않게 잘 섞어줍니다.

3. 식초를 소주잔으로 1/3컵 넣고 섞어줍니다.

4. 재료들을 섞을 때 거품이 발생하는데 거품이 절반으로 줄어들 때까지(10분 정도) 저어줍니다.

5. 물을 소주잔 1컵 넣고 저어줍니다. (마른 물티슈에 수분을 주기 위해 물을 넣어줌)

6. 쓰다 남은 마른 물티슈에 세제를 넣은 후 사용합니다.

 

주의할 점

들어가는 재료의 양은 적지면 섞을수록 양이 늘어나므로 큰 용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리고 베이킹 소다와 식초는 바로 섞으면 화학작용을 하므로 식초는 마지막에 넣고, 넣을 때 양을 조금씩 조절해 넣어주셔야 양이 늘어 넘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전문가도 세정에 최적의 조합으로 인정했는데요.

베이킹 소다는 가루이지만 물과 만나면 세척효과가 더 높아지고, 식초는 물과 만나면 탄산가스와 물로 분해되면서 세정효과는 뛰어나면서 얼룩이나 흔적은 생기지 않게 됩니다.

 

특히 베이킹 소다와 식초와 만나면 거품이 생기면서 세정력이 높아집니다.

주방 타일과 가스레인지에는 각종 양념과 기름이 튀어 찌든 때가 쉽게 발생하는데 이때 만능 물티슈를 사용해 닦아주면 말끔하게 닦아집니다.

 

혹시 찌든때가 시간이 오래 경과해 잘 닦이지 않는다면 물티슈를 붙여놓고 때를 불린 후 청소하면 수월하게 가능합니다.

 

코를 찌르는 화학세제 냄새 걱정 없이 못쓰는 물티슈 재활용해서 청소에 활용해보세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