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친 눈이 맑고 촉촉해졌어요" 건강 전문가가 추천하는 눈 건강을 지키는 고구마 섭취법, 꼭 '이것' 과 함께 섭취하세요.

안과 교수가 추천하는 눈 건강에 좋은 의외의 식재료는 바로 '고구마' 입니다.

 

고구마는 이미 건강 식재료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과연 눈 건강에는 어떻게 좋은 걸까요 ?

 

 

고구마에 들어있는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 두 성분이 눈 건강의 핵심이라고 합니다.

 

비타민A는 눈 건강 개선, 피부와 뼈 등의 조직 건강, 근육 강화 등을 지원하는 영양소로 고구마 100g당 약 14,000IU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눈에 좋은 식재료로 널리 알려져 있는 당근은 약 16,000IU로 2,000IU 정도 많은 비타민A가 함유되어 있는데요.

 

 

고구마에게는 또 다른 장점이 있습니다. 바로 당근보다 더 많은 양의 베타카로틴 성분을 갖고 있다는 것 !

베타카로틴은 섭취 후 체내에서 비타민A로 바뀌는 성분인데요.

 

즉, 고구마를 먹으면 비타민A와 더불어 비타민A가 될 물질까지 같이 먹는다고 할 수 있는 것 입니다.

 

 

한가지 예로, 아프리카에서는 어린 아이들의 실명을 방지하기 위해 대대적으로 고구마를 수확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는 매년 25~50만 명의 아이들이 실명과 사망에 이르는 중대한 질병 상태에 놓여있었는데요.

 

연구 결과 아이들에게서 비타민A 부족이 주요 원인으로 확인 되었다고 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고구마에는 루테인이 상당히 많은 양이 들어 있습니다.

 

고구마의 경우에는 100g당 105.1ug 눈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 브로콜리와 메론에는 각각 67.2ug, 88.1ug로 확연히 차이나죠?

 

고구마는 눈 건강 뿐만 아니라 전신 건강에 골고루 도움되는 만큼 꼭 섭취하시는 것이 좋겠죠 ?

 

 

명안 수프

고구마와 호두를 함께 갈아만드는 명안 수프.

 

호두에 풍부하게 함유된 오메가-3 지방산은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 염증을 완화시켜 안구 건조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데에 좋다고 합니다.

 

비타민A가 풍부한 고구마와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한 호두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눈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

 

 

명안 수프 재료 : 고구마 150g, 호두 7알, 우유 150ml

1. 고구마 150g, 호두 7알, 우유 150ml를 한꺼번에 넣고 믹서에 갈아줍니다.

 

2. 믹서에 간 재료를 냄비에 데웁니다.

 

3. 그릇에 담아 완성합니다

 

* 견과류 알르레기가 있는 분은 섭취 시 주의해주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