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불에 묻은 '혈흔' 이렇게 지우세요" 살림의 신이 알려주는 이불에 묻은 혈흔 순식간에 없애는 방법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옷이나 이불에 혈흔이 묻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합니다.

 

코피를 쏟는다거나 생리가 새거나 다쳤던 곳에서 피가 나는 등등 하지만 혈흔 같은 경우 무슨 수를 써도 잘 빠지지 않는다는 것이 문제입니다.

 

이불에 묻은 혈흔 얼룩 지우기. 엄마들의 큰 고민거리가 아닐까 싶은데요. JTBC '살림의 신'에서 이불에 묻은 혈흔을 순식간에 없애는 노하우를 공개했습니다.

 

 

방송에서 공개한 노하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JTBC '살림의 신' 방송 캡처

혈흔 얼룩 제거 비법

재료 : 따뜻한 물, 과산화수소, 일반 세제, 스팀다리미

 

① 혈흔이 묻은 부위를 따뜻한 물로 적셔주세요.

 

② 일반 세제를 뿌리고 약국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과산화수소(소독약)를 부어 혈액을 녹여주세요. 과산화수소를 부어 주면 거품이 부글부글 일어난답니다.

 

③ 거품이 일어난 부위에 일반 세제를 뿌리고, 스팀다리미로 열을 쏘이면 침구에 묻은 혈흔이 점점 빠지고 있는 모습이 보이실거에요.

 

④ 마지막으로 열을 쏘인 침구에 침구에 다시 한 번 세제를 묻혀 씻어주세요.

 

 

JTBC '살림의 신' 방송 캡처

과산화수소수에 담가놓기만 하면 되나요?

혈흔 자국의 천을 과산화수소수에 담가 놓는 것만으로는 얼룩이 제거되지 않습니다. 일반세제와 과산화수소가 만나야 화학적 충돌을 일으키며 혈흔 자체의 얼룩이 녹아나는 것으로, 꼭 일반세제와 과산화수소를 함께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출처 : JTBC '살림의 신'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