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라면 꼭 혜택받으세요" 대부분의 직장인이 모르는 정부에서 호텔비 지원해 주는 제도 (+신청방법)

일상에서 벗어나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숙박비가 부담스러울 때가 있습니다.

 

규모가 있는 회사의 경우 콘도나 리조트를 회사 복지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이 있죠.

 

 

하지만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콘도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해 이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저는 한번은 제주도 한화리조트, 한번은 설악산 대명리조트로 가족여행으로 2번 이용했습니다.

 

특히 제주도 여행때는 가족들이 더 비싸게 예약했던 숙소보다 마음에 들어하셨던 기억이 나네요.

 

저렴한 비용으로 국내에서 손꼽히는 콘도와 리조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안하면 너무 아깝겠죠? 무조건 알아야할 '근로자 휴양콘도'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근로자 휴양콘도란?

산재보험의 주체가 되는 근로복지공단 서비스 중 하나로 근로자 와 그 가족들의 국내 여행시 휴양시설(콘도)을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숙박비용의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입니다.

 

신청대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든지 신청가능한데요. 특수형태근로종사자를 포함한 모든 근로자 가능합니다.

 

특수형태근로종사자: 보험설계사, 학습지 방문강사, 교육교구 방문강사, 택배기사, 대출모집인, 방문판매원, 택배기사, 가전제품 배송기사 등

 

 

이용 금액

1박 기준 제일 저렴한 곳은 55,000원 부터 시작해 최대 243,000원까지 있으며 조식 제외 된 패밀리타입 요금입니다.

 

자세한 이용금액은 콘도마다 다르므로 콘도사 홈페이지 요금 안내란의 (무기명) 법인회원 요금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용 가능 지역 

제주, 해운대, 평창, 용인, 삼척 등 전국 53개소 한화, 소노, 켄싱턴 등 다양한 숙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신청과 이용자 선정

  이용 신청 이용자 선정
평일 이용일 7일전까지 신청 후 7일 이내(최대 이용일 전날)
주말 이용일 전월 10일까지 이용일 전월 15일(휴일인 경우 전날)
성수기 별도 공지 별도 공지

한화콘도는 이용월 전 2개월, 리솜, 켄싱턴, 금호콘도는 이용월 전 3개월 신청건에 대하여 콘도사 예약오픈일에 맞춰 선정결과 발표예정입니다.

 

해당콘도들의 경우 여행계획이 미리 세워 기간이 넉넉한 경우에 가능하겠네요.

 

우선 순위

1. 근로자 신혼여행의 경우 최우선 순위

2. 이용가능 점수가 높은 근로자 

3. 주말이나 성수기 선정박수가 적은 근로자

4. 나이가 많은 근로자

 

 

이용가능 점수 배점기준

기준임금은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2조 제11호에 따른 해당연도 3인가구 기준 중위소득의 2/3으로, 2022년 기준 3인가구 중위소득은 4,194,701원으로 여기에 2/3이므로 약 280만원입니다.

 

월평균소득과 기업규모에 따라 배점 세부기준을 나누었고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 가정, 북한이탈주민의 경우 취약계층의 경우 가점을 주고 있습니다.

 

신청 방법

1.<근로복지 서비스>에 들어가 성명, 주민등록번호와 공동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회원가입X) 

https://welfare.comwel.or.kr/index.jsp

 

근로복지서비스

 

welfare.comwel.or.kr

 

2. 상단의 서비스 신청 -> 휴양콘도 지원신청을 클릭합니다.

 

 

3. 개인 및 사업장 정보를 입력하고 원하는 콘도를 선택해 신청합니다. 콘도는 2지망까지 선택 가능하며 최대 3박까지 신청 가능하고, 요금확인도 바로 가능합니다.

 

만약 공단에서 신청한 근로자의 월급여나 기업규모가 확인이 되지 않는 다면 점수 계산을 위해 급여명세서 등을 문자로 요청할 수 있으며 근로자는 해당 자료를 팩스로 발송해야 합니다.

 

 

신청방법도 너무 간단하죠? 여행계획이 있으시다면 꼭 한번 이용해보시길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