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 없이 먹으면서 매달 -'1kg' 감량됩니다"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간헐적 단식 업그레이드 버전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도전하는 다이어트.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출연한 박소은 사례자는 '이' 다이어트 방법을 통해서 1년 6개월 만에 83kg→65kg 총 18kg을 감량했다고 하는데요.

 

 

박소은 사례자 또한 다이어트를 위해 디톡스, 한약, 다이어트 보조제 등에 쓴 돈만해도 거의 4천만원 가량 썼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렇게나 많은 돈을 썼지만 수없이 실패했다고 하는데요.

 

근데 '이' 다이어트를 하면서 돈도 아꼈고 자신감도 회복됐고 지금까지 실패 없이 살을 뺐으며,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겠다고 합니다. 과

 

연 이렇게 오랜 기간 지속 가능하고, 마침내 성공할 수 있었던 '이' 다이어트의 성공 비결은 무엇일까요?

 

그 비결은 바로 '먹고 싶은 것 다 먹기'입니다! 음식 종류 관계없이 무엇이든 먹을 수 있고 운동은 많이 하지 않아도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쉽다는 '이' 다이어트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요즘 유행하는 1일 1식, 16시간 동안 금식하기, 하루걸러 하루 단식하기, 5일 동안 한끼만 먹고 버티기와 같은 이른바 간헐적 단식. 아마 많이들 들어보셨을거에요.

 

 

간헐적 단식은 단시간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는 다어어트이긴 하지만, 정해진 시간 제한을 지키기가 힘들고 오랜시간 공복 상태로 있어서 공복 상태가 끝나면 폭식에 빠지기 쉬워서 오랜기간 지속하기가 힘든 단점이 있는데요.

 

그런데 오늘 소개할 '이' 다이어트는 다르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이 다이어트는 간헐적 단식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영국BBC의 프로듀서이자 의학박사 마이클 모슬리가 간헐적 단식을 보완하기 위해 만든 다이어트 비법입니다.

 

 

우선 보완된 점 한가지만 말씀드리자면, 일반적인 간헐적 단식보다 더 쉽게 시도할 수 있고, 오랫동안 유지가 가능해서 일반적인 간헐적 단식처럼 음식의 양을 조절하는 다이어트에 비해 성공 확률도 무려 20%나 높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5대2 다이어트

바로 간헐적 단식을 보완한 업그레이드 버전의 다이어트는 '5대2 다이어트' 인데요.

 

5대2 다이어트는 이틀동안 칼로리를 참으면 된다고 합니다. 일주일 중 5일은 평상시 먹던 그대로 먹고 이틀은 500~600kcal 정도로 칼로리를 제한해서 먹는 다이어트 입니다.

 

 

이렇게 칼로리를 제한해서 먹으면 우리 몸은 굶주렸다고 착각하기 때문에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축척된 지방을 태워서 열을 내고 에너지를 쓰게되는데, 즉 가만히 있는데도 기초대사량이 높아져서 살이 빠지는 것이죠.

 

칼로리를 제한하는 2일은 본인 마음대로 정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변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다만 꼭 하나 지켜야 할 점은 바로 칼로리를 제한하는 이틀은 연속으로 붙이지 말아야 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5대2 다이어트 예상 스케줄

5대2 다이어트 예상 스케줄처럼 일주일에 2일만 칼로리를 제한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서 칼로리를 제한하는 날에 너무 배가 고파서 참기 힘들다면 칼로리를 제한하는 날을 바꾸면 된다고 합니다.

 

화요일에 칼로리를 제한하기로 했는데, 갑자기 약속이 생기거나 해서 평소처럼 먹어야 한다면 그냥 드신 다음에 아무때나 요일을 변경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칼로리를 제한하는 날에는 500~600kcal를 먹기만 하면 되니까, 일반적인 간헐적 단식처럼 공복에 금식 시간이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배고플때 제한된 칼로리 안에서 조금씩 여러번 나눠서 된다고 합니다.

 

공복 시간을 줄일 수 있는 게 5대2 다이어트의 최대 장점이라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식이 제한을 하고 칼로리를 줄이다 보면 체중만 빠지는 게 아니죠.

 

나이가 들면서 꼭 필요한 근육. 칼로리를 줄이고 다이어트를 할 경우 절반은 근육이 손실되는데요.

 

5대2 다이어트는 적당한 칼로리 섭취와 규칙적인 식사 간격으로 근육의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는 다이어트라고 합니다.

 

 

즉 이 5대2다이어트는 우리 몸에 좋으면서도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500~600kcal의 제한된 밥상

5대2 다이어트에 성공하신 두 분의 칼로리 제한식을 보면, 단백질도 골고루 있고 두 분 식단에 반드시 포함되어있는 것이 바로 채소들입니다.

 

같은 칼로리 음식이라도 채소는 양은 많고 칼로리는 적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굉장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에 미리 식사전에 다양한 채소들을 먼저 먹으면 포만감을 유지하면서 식사를 충분히 할 수 있고, 혈당도 덜 올리기 때문에 당뇨 환자는 물론 중장년층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5대2 다이어트시 주의할 점

평소 일일 권장량보다 많이 음식을 섭취하다가 칼로리를 제한하는 날에 음식을 갑자기 많이 줄이면 더 힘들게 느껴지기 때문에 과식이나 폭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권장합니다.

 

이렇게 하시면 체중감량 효과도 더 크며, 칼로리를 제한하는 날에도 수월하게 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