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가 단 1장이라도 있다면 무조건 확인하고 받아 가세요!!

요즘에는 현금보다 카드를 훨씬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드를 사용하면 무분별한 소비를 할 수 있다고 사용하지 말아야 한다고 하지만 요즘에는 카드사의 캐쉬백 서비스나 할인제도를 잘 사용하면 오히려 이득이 되는 경우가 훨씬 많고 무엇보다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보면 신용카드 포인트가 결제금액에 따라 쌓이게 되는데요. 제대로 사용되지 않는 포인트가 무려 2조원에 달한다고 합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카드 포인트는 5년의 소멸시효가 있어 매년 1,000억원의 포인트가 소멸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로 인출할 수 있고,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도 있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놓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드가 단 1장이라도 있다면 무조건 확인해봐야할 카드포인트 현금으로 입금받는 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드포인트 현금 입금 방법

1. 검색창에 '카드포인트'라고 검색한 후 여신금융협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사이트에 접속 후 통합조회/ 계좌입금/ 기부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을 하고, 본인인증과 약관 등에 동의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진행합니다.

아이디를 만들거나 기존에 아이디가 있다면 회원 로그인도 가능하고 비회원도 가능합니다. 저는 회원가입이 귀찮아 비회원으로 조회해볼게요. 

 

 

3. 카드사 또는 카드 상품별로 잔여포인트소멸예정 포인트, 소명예정 월 등이 바로 확입됩니다.

저 같은 경우는 포인트가 있으면 아무리 작은 금액이라도 바로 쓰는편이라 포인트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한번에 써야지 하고 그냥 두셨거나 어르신들의 경우 아마 많은 포인트가 적립되었을것이라 예상되네요. 

7. 하단에 포인트 계좌입금/ 기부하기를 클릭하고 원하는 포인트만큼 입금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카드는 요즘 사용을 잘 하지 않아 포인트를 못쓸까봐 정말 작은 금액이지만 포인트계좌입금 신청을 진행했습니다.

정말 요청하자마자 10초도 안되서 바로 들어온거 같아요. 비회원도 간단하게 본인인증 후 카드포인트를 쉽게 조회했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작은금액이긴 하지만 4월에 소멸되는 포인트가 2건이나 있었습니다.

 

이렇게 적립된점 시점에 따라 소멸시효가 발생하기 때문에 경우에 따라서는 매달 소멸포인트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회원가입을 해두고 주기적으로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를 활용하는것이 더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오늘 소개드린 방법처럼 계좌에 입금해 현금화 하는 방법도 있지만 카드 결제대금으로 활용하거나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카드포인트를 사용, 활용할 수 있으니 여러분의 소중한 돈을 지켜주세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