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 만에 30분 운동 효과" 바쁜 직장인도 가능한 특급 홈트 4분 칼로리 커트

채널A '나는 몸신이다'에 평범한 직장인에서 훈남 몸짱으로 반전 몸매를 뽐내는 박세진 몸신이 출연했는데요. 전문 강습을 받지 않고 셀프로 몸짱이 된 비법을 공개했습니다.

 

바로 셀프 트레이너 베이근남 박세진 몸신의 비법은 '4분 칼로리 커트'라고 하는데요. 4가지 동작을 4분동안 운동하면 마치 30분 운동한 효과를 볼 수 있는 고강도 운동이라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평범한 직장인 분들의 경우 사실 운동을 하고 싶어도 쉽지 않잖아요?

 

퇴근하고 집에 오면 너무 힘들고 피곤해서 운동을 나중으로 미루기 일쑤이지만, 짧은 시간 안에도 효과적인 운동법을 공부하며 몸을 만들었다고 하니 바쁜 직장인 분들도 전혀 문제 없을 것 같습니다.

 

운동을 하기 전에 좋아하는 음악이나 신나는 음악 등 음악을 틀고 운동하면 능률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1. 워밍업 스케이팅

  • 잠든 근육을 깨워 군살 제거하는 워밍업 동작이라고 합니다.

 

 

① 먼저 한쪽 발을 바깥으로 향해 스케이팅 자세를 취하고 지지하는 발에 반대편 손을 놔주시는 것이 기본 동작입니다. 

 

② 이 상태에서 복근에 힘을 주고 점프하면서 반대쪽으로 교차해주세요.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2. 옆구리살 착즙 빨래 짜기

① 기본 자세는 엎드려 뻗친 자세로 시작합니다. 이 상태에서 복근에 힘을 주세요.

 

② 이 상태에서 한쪽 다리를 반대편 손으로, 옆구리를 좌우로 트위스트 하며 반복 해주세요.

 

- 다리를 안쪽으로 깊게 밀어야 옆구리 군살 제거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Tip. 옆구리 살 착즙 고난도 동작

움직인 다리와 같은 방향의 어깨를 동시에 숙여 주면 운동 효과가 더 크다고 합니다.

 

 

- 남성 분들이나 숙련자 분들께 추천합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3. 꿀벅지 스쾃 탭

  • 엉덩이와 허벅지 속 군살을 빼서 탄탄한 다리 라인을 만들어주는 운동입니다.

① 푹 앉은 상태에서 가장 편안한 자세로 시작합니다. 하프 스쾃 다리 각도 90도

 

② 무릎 반동을 주며 한쪽 발을 옆으로 뻗어 발끝을 바닥에 대주세요.

 

- 다리를 내밀 때 지지하는 다리가 엉덩이와 허벅지 라인을 잡아 예쁜 근육을 형성해줍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4. 전신 털기

  • 4가지 동작을 끝낸 후 마지막에 사용한 근육을 진정시키고 다음 동작 반복

① 제자리 달리기를 하시다가 고개를 숙여주시고 팔을 좌우로 흔들며 온몸을 털어주세요.

 

 

- 전신을 가볍게 털어 주며 근육의 긴장 완화, 혈액 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한 동작당 20초, 휴식 10초
4분 동안 진행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 캡처

박세진 몸신의 4분 칼로리 커트 운동법을 본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이 운동은 4분만 하는데도, 왜 중강도 운동과 똑같은 효과를 낼 수 있는지를 과학적으로 설명했는데요.

 

4분 동안 엄청난 강도로 하는 운동으로, 4분 동안 근육은 산소가 가지 못하는 무산소 상태로 그 이후에 이제 산소가 공급이 되면서 이 근육들은 '아직도 내가 운동을 하고 있구나' 라는 상태를 계속 유지하기 때문에 단 4분만 하고 끝났지만 어떤 경우에는 최대 12시간씩 계속 운동을 하고 있는 것 같이 느껴지기도 하고, 몸에서 그런 작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운동 효과가 훌륭할 수 밖에 없다고 하네요.

 

출처 : 채널A '나는 몸신이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