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몰랐던 ‘말린 표고버섯’에 숨겨진 5가지 놀라운 효능


표고버섯은 특유의 맛과 향을 지니고 있어, 표고버섯만 찾는 마니아들이 있을 정도로 그 인기는 엄청나다고 합니다.

 

게다가 우리 인체에 효능이 뛰어난 각종 성분들을 골고루 함유하고 있어 약을 대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일반 마트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표고버섯에는 도대체 어떤 효능들이 숨겨져 있던 것일까요?



표고버섯에 숨겨진 놀라운 효능 5


표고버섯은 생으로 섭취해도 좋지만, 말려서 섭취하면 효능이 더 높아져 꼭 말려먹는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햇볕에 말린 표고버섯은 우리 인체에서 꼭 필요한 영양분을 가득 채워주는 효능을 얻을 수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비타민D 결핍 예방


일반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가 풍부하지만, 햇볕에 말릴 경우 12배 이상 늘어나는 효과를 얻게 됩니다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D 결핍 상태로 피로를 느끼고 면역력이 약해지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할 경우 부족한 비타민D를 손쉽고 빠르게 흡수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잘 말린 표고버섯은 볶아 먹어도 좋고, 차로 우려 마셔도 그 효능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뛰어난 항암효과


표고버섯에는 렌티난이라는 항암 성분이 풍부한데, 이것은 인체에 무수히 긍정적인 효능을 가져다줍니다렌티난은 신체의 면역 기능을 높여주는 성분으로 암 예방과 치료에 탁월한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여러 실험 결과, 면역계 활성 능력 향상으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완벽하게 대응하는 효능을 보였다고 합니다말린 표고버섯은 이미 암을 앓고 있는 환자들의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자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3) 콜레스테롤 개선


아시다시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경우, 심혈관 질환의 발생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됩니다사망률도 꽤 높은 편이기 때문에 발병하기 전에 애당초 예방을 우선시 하는 것이 필요로 합니다.



이때,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에리타데닌이라는 성분으로 콜레스테롤과 혈액의 흐름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4) 골밀도 강화


나이가 들수록 여러 영양분 흡수가 줄어들며, 골격을 유지하는 뼈의 건강이 서서히 연약해지게 됩니다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필요한 비타민D는 앞서 이야기했듯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핍 상태라고 합니다.

 

우리 인체는 햇볕을 통해 스스로 비타민D를 만들지만, 생각보다 오랜 시간 햇볕을 쬐고 있어야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음식이나 영양제로 보충해야 되는데요.

 

이때,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을 섭취하면 비타민D 결핍상태를 벗어나고 골밀도가 강화되는 효과가 있습니다덕분에 나이가 들며 쉽게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강력한 소염 효과


우리 인간은 수많은 박테리아와 바이러스 속에서 살아가고 있습니다이것들은 우리 몸의 면역력이 약해져 있을 때, 침투하며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위험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린 표고버섯에는 세균들로부터 완벽하게 대응하는 성분들을 지니고 있었습니다덕분에 체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을 얻게 됩니다.

 

말린 표고버섯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1) 섭취방법


말린 표고버섯은 볶아서 섭취해도 좋고, 뜨거운 물에 우려 차로 섭취하는 방법도 좋습니다섭취방법은 식감과 취향에 따라 나눠질 수 있으니, 개개인의 선택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맛과 향 그리고 효능을 보다 간편하게 섭취하고 싶으신 분들은 차로 우려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주의사항


표고버섯은 커다란 부작용이 없는 안전한 식품입니다하지만, 버섯에 든 렌티난 성분에 민감한 사람들은 자칫 피부 발진이 일어나는 부작용을 겪을 수 있습니다.

 

, 장기간 과다 섭취할 경우 소화불량이나 복통과 같은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특정 약을 먹고 있다면 담당의사와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라며, 적당히 섭취하여 건강관리에 힘쓰기 바랍니다.



놀랍게도 표고버섯을 말릴 경우, 그 효능은 배가 되어 우리 몸을 보다 건강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었습니다시장이나 마트에서 저렴하고 손쉽게 구입할 수 있는 표고버섯으로 올 겨울 가족들의 건강을 지키면 어떨까요?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