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비 심할 때, 꼭 드셔보세요" 배에 가득찬 대변이 시원하게 쏟아집니다.

우리나라 국민 30% 정도가 변비를 앓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느낄 수 없지만 한 번 경험하면 정말 고통스럽고 힘든 질병입니다.

 

누구에게 속 시원하게 털어놓지 못하는 변비를 오랫동안 방치할 경우 증상이 더 심각해집니다. 변비약을 통해 잠시나마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으나 약에 의존할 경우 내성이 생길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천연변비약으로 주목 받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이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만성변비로부터 벗어날 수 있으며 전혀 부작용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주부들 사이에서 소문난 천연변비약

1) 사과

과일계의 팔방미인이라 불리는 사과에는 펙틴페놀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장의 벽을 보호하고, 장운동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사과 껍질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 사과를 깨끗이 세척한 후 통째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바나나

맛과 영양까지 풍부한 바나나는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었습니다수용성 식이섬유인 펙틴프락토 올리고당이 풍부한 바나나를 꾸준히 섭취 할 경우 장염과 설사, 변비 예방과 동시에 체내 면역력까지 높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3) 프룬

최근 주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과일이 바로 프룬(말린자두)’입니다불용성 섬유질 함량이 높아 배변에 큰 도움을 주며, 작은 프룬 하나에 섬유질 1g씩이나 들어있습니다.

 

 4)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예로부터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유럽에선 매일 챙겨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체내 독소를 배출시키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로 생명연장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몇몇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오일이 배변활동에 큰 도움을 준다는 사실이 확인되기도 했습니다.

 

5) 커피

우리가 자주 먹는 커피역시 변비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커피는 가스트린이라는 호르몬의 생산을 늘려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호르몬이 분비되면 위에서 음식물을 분해하고 장의 움직임을 촉진시켜 배변에 도움을 줍니다, 커피를 과다 섭취하면 역효과로 이뇨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체내 수분이 많이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체내 수분이 부족하면 배변활동이 어려워 변비가 심해질 수 있으니 적당량만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6) 양배추

대표적인 식이섬유 음식으로 알려진 양배추는 변비해소에 탁월한 효능을 가진 음식입니다양배추를 꾸준히 섭취하면 장내 체류 시간을 줄이고, 대변의 무게는 늘려주고 변을 무르게 만들어줍니다.

 

다만, 양배추에 열을 가하면 비타민과 무기질, 단백질 등의 몸에 이로운 성분들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생으로 먹거나 양배추를 사과와 함께 갈아 마시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

 

그깟 변비? 오래방치했다간 암된다!

 

우리 인간은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레 활동량이 줄어들어 신체 및 장기 기능이 저하됩니다이와 함께 장의 활동도 약해지는데 이때 변비가 생겨날 확률이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변비가 오랫동안 지속되면 딱딱한 분변이 직장에 정체되고 축적되면서 팽만감과 이물감, 통증이 발생하게 됩니다이후 장 폐쇄를 유발하기도 하며 나아가 대장질환과 항문질환 등의 합병증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나이가 먹으면 먹을수록 식이섬유섭취는 그 어느 것보다 잘 챙겨야 합니다체내 숙변으로 인해 독소가 제대로 빠져나가지 않는다면 그만큼 몸의 피로는 누적될 수 있기 때문이죠

 

속 시원하게 변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오늘부터라도 꼭 식이섬유를 챙기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