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하면 딸꾹질 1분 안에 멈춥니다" 딸꾹질을 즉시 멈추게 하는 놀라운 방법 7가지

중요한 순간에 자신도 모르게 불쑥 튀어나오는 딸꾹질 때문에 곤란했던 적이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 딸꾹질은 일정시간 지나면 자연적으로 멈추지만 건강상 문제가 있을 경우 멈추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폐는 갈비뼈로 둘려쌓여 있고 그 바닥은 횡격막이라는 근육으로 이뤄져 있습니다. 숨을 들이마시면 횡격막은 아래로 내려가고 갈비뼈를 감싸고 있는 근육은 수축되면서 갈비뼈는 올라가게 됩니다. 

 

숨을 내쉴 때 이와 반대 현상이 일어나 공기가 머물 수 있는 공간은 줄어들게 되죠. 이 때, 횡격막을 제어하는 신경이 자극을 받으면 제멋대로 반복 수축을 하게 되고 목구멍 뒤쪽에 있는 성대가 닫히면서 공기가 들어오지 못하고 딸꾹질이 나는 것입니다.

 

딸꾹질을 즉시 없앨 수 있는 놀라운 방법

1) 설탕 또는 사탕 먹기

딸꾹질을 하는 상태라면 설탕을 티스푼으로 한 스푼 먹어 혀에 설탕을 올리고 녹여먹으면 딸꾹질을 멈출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신경이 혀끝의 강한 단맛으로 자극되면서 새로운 자극에 반응하느라 딸꾹질이 멈추기 때문입니다.

 

2) 봉투를 입에 대고 호흡하기

비닐 혹은 종이봉투를 입에 대고 숨을 쉬면 혈액 속 이산화탄소가 증가하면서 우리 몸은 딸꾹질보다 이산화탄소를 제거하는데 더 집중하게 도비니다. 이산화탄소가 폐에 축적되어 횡경막을 이완시키는 효과가 있어 딸꾹질을 멈추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혀 잡아당기기

손을 깨끗이 씻은 후 혀를 잡고 부드럽게 당겨서 30초 동안 유지해주세요. 그럼 닫혀있던 성대가 열리고 공기가 들어오면서 딸꾹질 현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혀를 세게 당기면 미세한 상처가 발생해 세균에 감염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4) 허리 굽혀 물 마시기

이 방법은 과거 '스펀지'에서 소개되었던 방법으로 인사하듯이 허리를 90도로 굽히고 물을 천천히 마시면 우리 몸이 물 마시는 것에 집중되면서 호흡이 가다듬어지고 천천히 삼키는 목의 움직임을 통해 딸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5) 무릎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겨 안기

음식을 먹다 딸꾹질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공기를 많이 삼켜 위장이 팽창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이 때, 무릎을 가슴쪽으로 끌어당겨 안아주면 위장을 압박해 자연스럽게 공기가 빠져 나오기 때문에 딸꾹질을 멈출 수 있습니다. 

 

6) 귀에 손가락 넣기

이 방법으로도 멈추지 않는다면 손가락을 귀에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방법은 귀에 존재하는 미주신경을 자극해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입니다. 너무 깊이 넣으면 고막이 다칠 수 있으니 넣을 수 있는 만큼만 넣어 시도하시기 바랍니다.

 

7) 숨참고 물 마시기

마지막 방법은 가장 간단하면서 효과가 확실한 방법이다. 딸꾹질을 할 때 숨을 약 5~10초간 참았다가 찬물을 마시면 딸꾹질이 거짓말처럼 멈춘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