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를 '이렇게' 먹었더니 체내 염증 싹~ 사라졌다!

반응형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는 고구마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우주 시대 식량 자원으로 선택될 만큼 풍부한 영양성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의 풍부한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체내에 쌓인 찌꺼기와 노폐물을 배출시켜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고구마의 잘못된 섭취 방법으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놓치고 있습니다그래서 전문가들은 고구마를 이렇게먹으면, 고구마의 영양성분을 그대로 흡수해 좋은 효능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고구마 쪄서 껍질 째먹는 것입니다고구마의 자주색 껍질에는 강력한 항산화효능을 지닌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 껍질째 섭취할 경우 항산화효과, 노화예방, 체내염증 완화 등의 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고구마의 품종 중에서 호박고구마에는 100g당 베타카로틴이 9826이 들어있으며 이는 밤고구마(31), 자색고구마(3)에 비해 훨씬 높은 수치입니다.

 

또 고구마는 조리법에 따라 혈당지수가 크게 달라지는데, 찐 고구마는 혈당지수가 70인 반면 구워먹을 경우 90까지 높아져 쪄먹는 것이 좋습니다(혈당지수: 55이하 저혈당, 56~69 중혈당(적정), 70초과 고혈당)

 

1) 강력한 항암효과

고구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항산화성분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로 인해 발생된 돌연변이세포에 효과적으로 대응합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돌연변이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차단하여, 체내에 암세포의 발생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미국 국립암연구소에서는 고구마를 포함한 호박, 당근을 매일 먹는 사람은 전혀 먹지 않는 사람에 비해 폐암 발생률이 절반으로 줄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연구팀은 고구마에 함유된 베타카로틴과 당지질의 강글리오사이드가 항암작용을 돕기 때문이다고 말했습니다.

 

2) 체내 면역력 강화

고구마에 풍부한 비타민CA는 망가진 체내 면역력을 높여주는 특별한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이 성분들은 인체에 흡수될 경우, 천연 항산화제로 작용하여 세포의 손상을 막고, 체내 염증과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력해진 면역력은 체내에 발생된 문제를 개선하는 것 외에도 외부로부터 침입하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효과적으로 대응 합니다낮은 면역력으로 감기와 피부트러블 등이 자주 발생한다면 고구마 섭취를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소화기능 개선

심리적 불안과 스트레스, 지나치게 쌓여버린 피로로 소화기능이 약해진 현대인들은 복부팽만감, 복통, 잔변감 등으로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014년부터 2018년까지 과민대장증후군으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146만여 명에서 163만여 명으로 급속도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풍부한 섬유질과 마그네슘이 풍부한 고구마는 더부룩하고 답답한 속을 시원하게 풀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를 섭취하면 장에 서식중인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 장 트러블을 빠르게 개선해주고 완화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상시 소화가 잘 안되고 배변활동이 어렵다면 고구마를 푹 쪄서 껍질째 먹으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체중감량 효과

풍부한 영양소와 높은 포만감은 체중감량에 필수적인 요구사항이지만, 고구마 한 개만 섭취해도 두 가지 충족요건을 모두 채울 수 있습니다.

 

게다가 혈당지수가 낮아 천천히 에너지를 공급해주는 효과가 있어, 조금만 먹어도 체내에 에너지가 오랫동안 전달됩니다.

 

영국 영양학 저널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고구마에는 배고픔을 몰아내는 저항성 녹말이 풍부한데, 이 성분은 최고 24시간까지 포만감을 갖게 해주어 하루에 약 320kcal를 덜 섭취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불어난 체중으로 체중감량이 필요한 시점이라면 영양가 풍부한 고구마와 채소들을 섭취하면 요요 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5) 심혈관질환 개선

맵고 짠 음식을 즐겨먹는 현대인들의 혈관은 크게 고통 받고 있습니다체내에 불필요한 나트륨이 과다하게 쌓여있을 경우, 혈관에 손상을 일으키고 혈압을 높이는 등의 문제점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고구마 100g에는 칼륨이 무려 337mg이나 들어 있어혈압을 안정시키고 혈관 기능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습니 높은 혈압은 관상동맥질환과 심부전증, 뇌졸중 등의 위험한 질병을 유발하지만, 평소 고구마와 같은 칼륨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할 경우 사전에 예방할 수 있습니다.

  

고구마 섭취방법 및 주의사항


고구마 섭취방법은 앞서 이야기한대로 깨끗이 씻어 찐 후, 껍질째 드시는 것이 고구마의 모든 효능을 그대로 흡수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신장 기능이 좋지 않은 분들이라면 칼륨이 풍부한 고구마 섭취가 다소 해로울 수 있어 전문의 상담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에게 친숙한 고구마는 어떻게 섭취하느냐에 따라 건강 개선에 이로움을 얻을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식품이었습니다.

 

평소 고구마를 자주 섭취하여 체중감량 효과는 물론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말끔히 배출하여 건강관리에 큰 도움을 얻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