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기만 해도 뱃살, 체지방 분해에 도움 되는 음식 4가지

반응형

지방은 체내를 구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지만, 과도하게 많이 쌓여있는 경우 각종 질병을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필요 이상의 지방이 체내에 쌓여있다면 어떻게든 지방을 태우고 없애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놀랍게도 우리 주변에는 먹기만 해도 뱃살에 쌓인 지방을 모조리 흡수하는 음식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1. 풋사과

초록색 풋사과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체내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일반사과와 달리 풋사과의 폴리페놀은 무려 10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그 효능은 엄청납니다.

 

일본 연구팀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3주간 쥐에세 사과에서 추출한 폴리페놀을 먹이에 5% 섞어 줬더니, 일반 쥐보다 근력이 16% 증가했고 내장지방은 27% 감소했다"고 말했습니다.

 

 

2. 양파

양파에 풍부한 퀘르세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여러 연구를 통해 밝혀진 퀘르세틴 효능은 '혈관 속 콜레스테롤 축적을 억제하고, 체내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양파알맹이보다 양파껍질에 더 많은 퀘르세틴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평소에 버렸던 양파껍질을 버리지 않고 깨끗이 씻어 따뜻한 물에 우려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단호박

노오란 빛깔을 자랑하는 단호박은 대표적인 고영양 저칼로리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단호박에 들어 있는 '펙틴' 성분은 식이섬유의 일종으로 소화 흡수를 느리게 하여,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해주고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게다가 체내에 쌓인 노폐물을 원활하게 배출될 수 있도록 돕고, 혈관에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심혈관질환 개선에도 도움 됩니다.

 

또, 여성들이 흔히 겪는 변비 증상을 빠르게 완화시켜주며, 장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4. 보이차

최근 차마니아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보이차는 체중감량 효과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보이차에 함유된 '갈산' 성분은 지방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한 학술저널에 따르면 실험쥐를 A, B 두 그룹으로 나누어 A그룹은 일반식, B그룹은 고지방식/보이차추출물을 섭취하게 했더니, B그룹이 더 기름진 음식을 섭취했음에도 두 그룹의 체중 결과가 유사하게 나타났습니다.

반응형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