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눈에 쌓인 피로를 완벽하게 해소시켜주는 음식 4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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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은 사물을 볼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꾸준한 관리로 시력을 유지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요즘 현대인들은 잘못된 생활습관과 과로, 누적된 피로 등으로 인해 시력이 망가지고 있다.

 

그러나 오늘 소개하는 5가지 음식들은 강력한 항산화물질과 풍부한 영양소를 지니고 있어 눈에 쌓인 피로들을 완벽하게 해소시켜준다.

 

 

1) 구스베리

다소 생소한 과일인 구스베리는 풍부한 비타민과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긍정적인 효능을 가져다줍니다.

 

특히, 비타민A와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나며, 각종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인체에 필요한 비타민C와 각종 유기산 성분은 정체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몸 전체에 영양소가 골고루 전달되어 신체 전반적인 피로가 개선됩니다.

 

 

2) 당근

진한 주황빛의 색깔을 지닌 당근은 항산화성분 '베타카로틴' 함량이 풍부해,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분해하고 억제해 시력 보호와 눈 노화를 억제하는데 탁월합니다.

 

게다가 당근에 함유된 루테인과 라이코펜 성분은 눈 주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줘, 눈에 쌓인 피로를 없애줍니다.

 

 

3) 결명자

결명자가 눈에 좋다고 차로 마시는 사람들이 많다.

 

결명자에 풍부한 카로틴은 시력을 유지하고 각종 안구 질환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눈에 쌓인 피로로 발생된 출혈을 개선시켜 안구가 건조하여 발생하는 안구건조증을 예방해준다.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인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지만,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볶거나 끓여 먹으면 찬 성질을 완화시킬 수 있다.

 

 

4) 브로콜리

풍부한 영양분을 함유하고 있어 슈퍼푸드라 불리는 브로콜리 역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음식이다.

 

브로콜리에는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등의 풍부한 항산화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효과적으로 억제해준다.

 

또 루테인과 제아잔틴 성분은 백내장, 녹내장, 안구건조증, 황반변성 등 눈에 관련된 질환을 예방해준다고 알려져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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