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름" 살 왕창 찔 것 같은데, 살 안 찐다는 의외의 음식

다이어트 음식 하면 제일 먼저 생각나는 게 닭 가슴살, 샐러드, 고구마, 삶은 달걀 등이 있죠.

 

실제로 많은 분들이 가장 흔하게 찾는 다이어트 음식들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생각지 못한 의외의 음식들도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오히려 다이어트 하면서 멀리했던 음식들에 속할 수도 있을 텐데요.

 

오늘은 우리가 잘 몰랐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땅콩버터

많은 분들이 놀라실 거 같은데요, 저도 제일 놀란 의외의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땅콩버터에 함유된 지방은 좋은 지방으로 불리는 불포화지방산이고, 섬유질과 단백질의 함량이 높아 적은 양에도 오랜 포만감을 유지 시켜줍니다. 

 

한 실험에 의하면 아침식단에 땅콩버터를 먹은 사람과 먹지 않은 사람을 비교 했을 때 먹은 사람 쪽이 오랫동안 식욕이 떨어져 있었다고 합니다. 

 

땅콩버터 자체의 칼로리가 낮은 건 아니지만 땅콩버터가 주는 효과들이 뛰어납니다. 

 

그리고 땅콩버터를 먹는 경우 성분을 확인해 되도록 나트륨이나 설탕이 적은 것을 골라주도록 하며, 칼로리가 높아 3스푼 정도 먹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치즈

치즈는 “인간이 신에게 받은 식품 중 가장 완전한 식품” 이라 불릴 정도로 뛰어남 음식입니다. 

 

치즈에는 장내 유익균 증가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가 들어 있고, 소화를 도와주며,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도와줍니다. 

 

치즈는 많은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지방이 가장 적은 것은 페타치즈이며, 가장 높은 것은 크림치즈입니다. 

 

치즈를 고른다며 저지방 치즈, 그리고 나트륨 함량이 낮은 치즈를 추천 드립니다. 

 

또한 치즈의 경우 식이섬유와 비타민C가 부족한편이라 과일이나 야채와 함께 드시는 게 좋습니다. 

 

3. 레드와인

술도 의외의 높은 칼로리라 다이어트를 할 때는 피해야 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레드와인의 칼로리는 100g당 70kcal로 다른 술에 비해 탄수화물 함량이 적어 칼로리가 낮습니다. 

 

또 레드와인의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폴리페놀 성분이 높아 항산화 작용을 도와주며,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지방세포가 몸에 쌓이지 못하게 도와줍니다. 

 

다이어트 기간 동안 술을 마시지 못해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으셨을 텐데 희소식이죠? 저도 당장 레드와인을 사러 가야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면 무조건 고구마, 야채, 닭 가슴살만 떠올랐는데 이제부턴 땅콩버터, 치즈, 레드와인도 생각해주세요.

 

그리고 너무 무리한 식단조절이나 운동은 가급적 피해주시고, 느리지만 천천히.. 하지만 꾸준히 하는 다이어트를 추천 드립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