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들이 모이면 항상 빼놓을 수 없는 논쟁거리가 있는데 그것은 바로 `정력` 이다. 시간이 지나도 끊이지 않는 논쟁거리이며, 남성들에게 있어서 곧 최고의 자존심이다.
나이가 들어갈수록 남성호르몬 수치는 현저히 줄어들면서, 발기력이 눈에 띄게 떨어지기 마련이다. 이는 아무리 부정하려고 해도 맞닥트릴 수밖에 없는 냉정한 현실이다.
실제로 많은 남성들은 나이가 들수록 과거에 비해 약해진 정력을 체감하며 관리를 해야겠다고 느낀다.특히 이들은 애인 앞에서면 자신이 한 없이 작아지는것을 느낀다.
이러한 남성들에게 희소식이 있다. 그 동안 떨어진 발기력을 좋은 음식을 먹는 것으로도 충분히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소식이다. 그 `정력`에 효과가 좋다는 천연 정력제 음식을 소개한다.
1. 토마토
토마토는 정력뿐만 아니라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를 자랑하는 음식이다.
특히 토마토의 붉은색을 만드는 라이코펜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세포의 젊음을 유지시킴은 물론, 남성의 전립선암까지 예방하는 주목받는 건강식품이다.
과거 동의보감에도 토마토를 삶아 먹으면 정력이 좋아진다는 내용이 실렸을 만큼 그 성능은 입증됐다.
2. 굴
굴은 바다의 인삼이라고도 불리는 천연 정력제다. 특히 굴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을 만드는데 쓰이는 아미노산과 아연이 풍부하여 카사노바가 즐겨 먹었다는 설도 있다고 한다.
또 피로와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고혈압, 뇌졸중 등 성인병 예방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좋은 음식에도 주의사항은 존재하는데 굴은 신선한 상태가 아니면 탈이 날 위험이있으니 항상 잘 확인하고 섭취해야한다.
3. 아스파라거스
요즘에는 비교적 접하기 쉬운 아스파라거스도 천연 정력제에 속한다.
아스파라거스의 감칠맛 성분을 내는 올리고당은 소화 흡수율이 낮아 열량 감소 역할을 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또 각종 비타민과 칼슘, 인, 칼륨 등이 풍부해 피로 회복에도 좋으며 정력 증진에 뛰어난 효과를 자랑한다.
4. 바나나
바나나는 혈당을 억제해 주면서도 스태미너를 올려줘 정력 회복에 탁월하다.
거기다 부포테닌이라는 성분에는 환각 작용이 있어서 발기부전 등 심리적인 문제 해결도 효과적이다.
특히 바나나에 담긴 풍부한 당질은 흡수되기 쉬운 과당과 포도당으로 분해돼 환자, 어린이, 운동선수에게 에너지원 효과도 낸다.
5. 복분자
복분자 이름의 유래는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해서 복분자라고 불리었다.
이처럼 정력, 스테미너하면 복분자라는 말이 가장 많이 나올 정도로 남성의 생식 기능에 있어서 큰 도움을 준다. 또 남성에게 뿐만 아니라 여성에게도 피부미용, 갱년기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