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가 진짜 기발해.." 유튜브에서 유용하다는 후기 폭발한 '하수구 냄새' 완벽하게 잡는 방법!

ⓒ유튜브 - 아저씨TV

스멀스멀 올라오는 하수구 냄새에 머리가 지끈거리는 고통을 겪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오늘은 이들을 위해 화장실 배수구 악취를 확실하게 잡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유튜브 - 아저씨TV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는 하수구 냄새를 완벽하게 차단하는 기막힌 방법이라며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화장실 배수구에서 악취가 올라오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했다.

 

보통 화장실 배수구에는 유가가 설치되어 있고, 그 안에 보통 트랩이나 볼 트랩이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대다수이며, 간혹 아무것도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도 있다.

 

 

보통 트랩

ⓒ유튜브 - 아저씨TV

보통 트랩이 설치되어 있는데 악취가 나는 경우는 트랩이 제대로 안 끼워져 있거나 들려있는 경우 사이 공간을 통해 악취가 올라오게 된다.

 

이때는 트랩 측면 나사 부위를 못 쓰는 칫솔을 이용해 이물질들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구멍에 제대로 끼워 잠가주면 더 이상 악취가 올라오지 않을 것이다.

 

볼 트랩

ⓒ유튜브 - 아저씨TV

볼 트랩이 설치되어 있는데 악취가 올라오는 경우에는 볼 스프링 사이에 이물질이 끼어 닫아주는 역할을 제대로 못해 악취가 올라오게 된다.

 

이때도 마찬가지로 볼 트랩을 빼내어 못 쓰는 칫솔을 이용해 이물질들을 닦아내고, 스프레이 윤활유를 뿌려주면 더 이상 악취가 올라오지 않을 것이다.

 

 

아무것도 없는 경우

ⓒ유튜브 - 아저씨TV

뚜껑만 있고 트랩이 전혀 설치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100% 하수구 냄새가 올라오게 된다. 이때는 페트병을 준비해 배수구 구멍보다 크게 입구 부분을 잘라준다. 자른 페트병 입구에 풍선을 끼우고, 풍선의 끝을 1/3 가량 잘라준다.

 

ⓒ유튜브 - 아저씨TV

이렇게 하면 물은 제대로 배출되면서 물이 내려가지 않을 때는 풍선 입구가 달라붙어 냄새가 올라오지 않게 된다. 마무리로 페트병이 밑으로 빠져 배수구멍을 막아버릴 수 있으므로 나사를 이용해 고정시킨다.

 

단, 이방법은 임시방편이기 때문에 제대로 된 트랩을 구매하여 설치해야 한다.

 

그동안 하수구 냄새 때문에 고통스러웠다면, 지금 소개하는 방법을 이용해 하수구 악취와 이별할 수 있기를 바란다. 자세한 방법은 유튜브 채널 '아저씨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