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 펠트로가 이거 마시고 살 쪽 뺌" 미국 유명 다이어트 코치가 개발한 해외 스타들의 다이어트 비법!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얼마 전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등장한 해외 스타들의 다이어트 방법이 화제다.

 

이날 문제 중 다이어트를 위해 기네스 펠트로, 코비 브라이언트와 같은 해외 스타들이 '이것'을 하루 최대 6잔까지 마신다며, 해외 스타에게 각광받는 다이어트 법'이라고 설명했다.

 

'이것'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피부 건강에도 좋으며 장을 보호하는 동시에 공복감을 견디기에 탁월하다고 하는데 '이것'은 무엇일까?

 

이것의 정체는 바로 '사골 육수'다

 

사골 육수 다이어트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사골 육수 다이어트란 미국 유명 다이어트 코치인 켈리엔 페트루치가 지난 2015년에 개발한 다이어트 방법으로, 다이어트 중 물이나 차 대신 사골 육수를 마시는 것이다.

 

페트루치 코치는 일주일 중 이틀간은 단식을 하며, 사골 육수만을 마시고, 나머지 5일 동안 탄수화물과 설탕이 없는 건강식단을 섭취할 것을 권했다.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실제로 그는 다이어터들에게 가공식품을 모두 끊고, 사골 육수 다이어트를 하게 한 결과 체중 감량은 물론 여드름이나 만성 두통, 관절염과 같은 질환까지도 치료됐다고 밝혔다.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또한 NBA의 전설 코비 브라이언트가 3년간 자신의 식단에서 사골 육수는 필수품이었으며, 훈련과 회복에 있어 큰 작용을 한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이 다이어트 방법은 간헐적 단식, 구석기 다이어트, 키토제닉(저탄고지) 다이어트의 원리를 모두 포괄하고 있어 국내 다이어터들 사이에서도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사골 효능

1. 각종 영양소 풍부

사골 육수에는 단백질, 지발, 탄수화물 외에도 비타민, 미네랄 등 5대 영양소가 모두 들어 있다. 특히, 한국인이 부족하게 섭취하는 칼슘, 칼륨,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2. 피부 미용

사골에는 철분과 더불어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콜라겐은 세포와 세포 사이를 이어주는 단백질이기 때문에 사골을 섭취하게 되면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어 주름 생성을 늦춰 피부 나이 개선에 도움을 준다.

 

3. 관절 건강

사골에 풍부한 젤라틴은 연골이나 근육에 개별 아미노산보다 더 잘 흡수되게 하고, 근육과 관절이 튼튼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아미노산을 공급해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준다.

 

4. 다이어트 효과

사골은 열량이 높다고 생각해 다이어트를 통해 살을 빼려는 사람들이 기피하는 경향이 있다. 이에 농촌진흥청은 사골국을 식힌 후 위에 떠 있는 지방을 제거해 먹는 방식을 제안했다.

 

사골을 식히면 지방이 위로 뜨는데, 숟가락이나 국자 등으로 두세 차례 걷어내면 지방 함량이 약 1% 이하로 낮아진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지방을 걷어낸 사골의 칼로리는 100ml당 약 47kcal로 비교적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섭취 시 주의사항

평소 신장이 안 좋은 이들이나 고혈압, 동맥경화증 위험을 갖고 있는 이들은 사골 육수의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그리드형

댓글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